계룡애향장학회, 국외 영어연수 장학생 선발
계룡애향장학회, 국외 영어연수 장학생 선발
  • 윤재옥 기자
  • 승인 2017.05.22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계룡시애향장학회(이사장 최홍묵)가 대학생 국외 영어연수 장학생을 선발해 싱가포르 영어 연수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필기와 면접 심사(6월 3일)에서 최종 선발된 10명의 장학생은 오는 7월 17일부터 8월 11일까지 싱가포르의 다이멘션스 국제대학(DIC대학)에서 운영하는 4주간의 영어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고 밝혔다.
주중에는 대학에서 회화, 듣기, 독해, 작문, 문법 등의 수업이 이루어지며, 주말에는 캠퍼스 투어, 체육활동 등의 체험학습이 진행된다.
자격요건은 선발 공고일(5월 15일) 기준 1년 전부터 부모 또는 본인의 주민등록이 계룡시에 등록되어 있어야 하고, 계룡시 관내 고등학교(계룡고, 용남고) 졸업생으로 충남·대전 소재 2년재 이상 대학의 재학생이어야 한다.
또 신청접수 기간은 오는 29부터 30일까지 2일간이다.
신청방법은 계룡시 홈페이지 고시공고 게시판에서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필요 서류를 첨부하여 계룡시 자치행정과 평생교육팀에 방문하여 제출하면 된다.
장학회 관계자는 “지역의 학생들이 선진국의 교육 프로그램을 경험하고, 다양한 나라에서 온 또래들과의 문화적·학문적 교류를 통해 국제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면서 “앞으로 지역의 인재육성을 위해 다양한 장학사업을 적극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계룡시 홈페이지(www.gyeryong.go.kr) 고시공고 게시판의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장학회 사무국(042-840-2132)으로 문의하면 된다.[충남일보 윤재옥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