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일선 학교 미세먼지 민원 빈발
충남 일선 학교 미세먼지 민원 빈발
충남교육청, 정부정책 연계 학생건강권 확보 최선 다할 것
  • 우명균 기자
  • 승인 2017.05.23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충남지역 일선 학교에서 미세먼지에 대한 민원이 빈발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충남도교육청에 따르면 지난해 1월부터 4월까지 미세먼지와 관련한 민원 제기가 없었던 반면 올해는 같은 기간 28건의 민원이 제기된 상태다.
이에 따라 도교육청은 23일부터 6일 동안 도내 유·초·중·고등학교 10곳에 대해 미세먼지 대응 실태 확인과 현장 모니터링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실태 확인은 학교에 배포한 고농도 미세먼지 대응 강화 방안 매뉴얼이 제대로 지켜지고 있는지 등을 점검한다.
또 체육 등 교육과정의 탄력적 운영, 공기 청정기 및 미세먼지 측정기 설치에 대한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해 정책에 반영할 계획이다.
특히 새 정부 들어 미세먼지 감축을 위한 고강도 대책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전국 화력발전소 53기 중 29기(54.7%)가 보령, 서천, 태안, 당진 등 충남 서북부 지역에서 가동 중에 있어 이들 주변 학교를 집중적으로 점검하고 대비책을 강구할 방침이다.
김환식 교육감은 초등학교 실태점검에서 “고농도 미세먼지로부터 어린이·학생 등 취약 계층 보호를 위해서는 학교 선생님들의 인식 제고가 제일 중요하다”며 “도교육청은 정부의 정책에 맞춰 학생들의 건강권 확보를 위한 대응방안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충남일보 우명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