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글로벌 통신·IT 어워드서 잇따라 수상
SK텔레콤, 글로벌 통신·IT 어워드서 잇따라 수상
차세대 네트워크 기술 경쟁력 인정… 5G 기술 개발도 선도할 것
  • 박해용 기자
  • 승인 2017.05.24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대표이사 박정호)은 23일(현지시각) 영국 런던에서 열린 글로벌 통신·IT 분야 2개 어워드에서 총 3개 상을 받았다고 24일 밝혔다.
먼저 SK텔레콤은 ‘GTB 어워드’에서 ‘세계 최초 5G 핸드오버 기술’과‘LTE 기지국 간섭 및 전력 절감 기술’로 인프라 혁신상(Infrastructure Innovation Awards)을 각각 수상했다.
‘GTB(Global Telecoms Busin ess) 어워드’는 영국의 통신·IT 전문지인 GTB 매거진이 지난 2007년부터 통신 인프라·기업서비스·고객서비스 등 5개 분야에서 한 해 동안 혁신적인 성과를 거둔 기업들에 수여하는 상이다.
SK텔레콤이 삼성전자와 함께 수상한 ‘세계 최초 5G 핸드오버 기술’은 이동 시에도 고품질의 5G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하기 위한 핵심기술이다. 양사는 지난해 9월 세계 최초로 이 기술 개발에 성공하고, 도심 등 실제 통신 환경에서 검증에도 성공했다.
아울러 이날 SK텔레콤이 에릭슨과 함께 수상한 ‘LTE 기지국 간섭 및 전력 절감 기술’은 고객이 이용하는 통신 속도 향상과 기지국 전력 절감 효과를 동시에 기대할 수 있는 기술이다. 이 기술은 향후 친환경 네트워크 진화를 위한 핵심 기술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SK텔레콤은 같은 날 영국 런던에서 열린 ‘스몰셀 인더스트리 어워드’에서 ‘비면허 대역 주파수 집성 및 개방형 기지국 기술’로 ‘혁신적 소형셀 아키텍처 부문’에서 수상했다.
SK텔레콤은 LTE 주파수와 와이파이 주파수를 함께 묶어 전송하는 ‘비면허 대역 주파수 집성 기술’과 ‘개방형 기지국 기술’로 소형 셀 분야에서도 4.5G 네트워크 시대로 진화를 선도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SK텔레콤 박진효 네트워크기술원장은 “GTB 어워드 등 글로벌 통신·IT 어워드에서 잇따른 수상은 SK텔레콤의 혁신적인 네트워크 기술력을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라며 “4차 산업혁명의 핵심 인프라인 5G 상용화를 위해 차세대 네트워크 기술 개발에 매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충남일보 박해용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