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 안전사고 예방 재미있게 배워요
예산, 안전사고 예방 재미있게 배워요
  • 배영준 기자
  • 승인 2017.05.24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군은 24일 문예회관에서 지역 어린이들의 생활안전의식 향상과 재난발생 시 위기대응 능력을 길러주기 위한 ‘제254차 안전점검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관내 어린이집연합회 어린이들과 인솔교사 등 9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최근 연이어 발생하고 있는 재난사고의 대부분이 안전불감증에서 비롯된 인재임을 어린이들이 인식하게 하고 안전의식을 일깨워 어린이들의 위기대처 능력을 향상시키고자 안전문화 운동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군은 가정의 달을 맞아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뮤지컬 공연을 준비해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이야기와 뮤지컬을 통해 자연스럽게 안전교육이 이뤄지도록 했다.

어린이들은 안전뮤지컬 ‘도와줘요 안전맨’ 공연을 관람하며 공연 출연진들과 하나가 돼 안전수칙을 습득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또 재난안전 스티커 놀이 등 안전학습놀이 체험을 하며 일상생활 속에서 발생하는 위험 상황에 대한 대처법을 재미있고 쉽게 받아들이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군은 이번 행사를 통해 어린이들이 안전수칙을 익히고 안전사고를 예방하는 법을 배우는 등 실생활 속에서 각종 안전사고를 예방하는 능력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아이들의 안전의식은 조기에 정착시키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의 안전을 위해 문화와 접목한 교육과 몸으로 익히는 체험 교육 등으로 각종 사고나 응급상황 발생 시 대처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충남일보 배영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