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 환경보전 그림 실천수기 공모전 개최
홍성, 환경보전 그림 실천수기 공모전 개최
  • 백승균 기자
  • 승인 2017.05.24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은 오는 6월 5일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환경보전의식을 높이고 깨끗한 홍성가꾸기의 일환으로 오는 25일부터 다음달 13일까지 “환경보전 그림 및 실천수기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응모자격은 홍성군 소재 초등학교 재학생으로 1인 1점 출품 가능하며, 환경보전을 소재로 한 그림 또는 실천수기면 된다.

작품소재는 생활 주변 환경보전의 필요성을 표현한 작품으로, 수질, 대기   폐기물, 소음·진동, 기후변화 및 지구온난화 등이다.

작품은 6월 13일까지로 군청 환경과에 학교별 및 개인 접수 가능하며,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제출시 그림은 4절 또는 8절 도화지에 크레용, 수채물감 등으로 표현하면 되며, 실천수기는 200자 원고지 10매 이내면 접수 가능하다.
접수된 작품은 관련 전문가를 심사위원으로 위촉 공정한 심사를 거쳐 그림 30명, 수기 10명의 당선작을 선정하여 군수 표창을 수여하고, 당선작 모음집을 제작하여 환경 교육 등 자료로 활용 배포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군 홈페이지(www.hongseong.go.kr)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환경과(041-630-1291)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환경 관련 그림 및 실천수기 공모전을 통해 깨끗한 환경의 중요성을 깨닫고 환경보존의 필요성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충남일보 백승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