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행정사무감사 실시
세종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행정사무감사 실시
29일까지 5일간
  • 권오주 기자
  • 승인 2017.05.25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고준일) 산업건설위원회(안찬영 위원장)는 제43회 제1차 정례회 기간 중 소관 부서 등에 대해 행정사무감사를 진행 중이며 29일까지 5일간 실시할 계획이다. 그간 균형발전국에 대해 행정사무감사를 마무리했고 현재, 경제산업국을 대상으로 진행 중에 있으며, 앞으로 건설교통국, 농업기술센터, 가축위생연구소 및 출자기관을 감사할 예정이다.

23일부터 24일까지 의원별 주요 감사내용을 살펴보면, 안찬영 위원장은 공공시설물 점검 시, 시설관리공단의 전문인력을 활용하고 분야별 체크리스트를 작성·점검해 우리시 공공시설물 인수 후 리모델링 등에 따른 불필요한 예산 집행이 없도록 하는 방안을 집중 질문했고 또한 우리시 초·중·고 체육선수들의 실업팀 연계방안을 통한 취업 지원과 마을기업 활성화를 통해 지역 주민들에게 많은 일자리가 창출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달라고 주문했다.

장승업 위원은 문화예술체육분야 예산편성 시 체육인구 증가에 따른 관련 예산을 확대해 많은 시민들이 운동 혜택을 받도록 하고, 아울러 경로당 신축 시, 평당 기준금액을 설정해 마을별 예산배분의 형평성을 고려해 달라고 요구했다.

김원식 위원은 용역비 사업의 적정 집행여부에 대한 평가 실시 및 홈페이지 등을 통한 공개로 예산절감과 시민의 알 권리 보장에 철저를 기 해달라고 요구했다.

윤형권 위원은 국비공모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국비 확보에 최선을 다하고, 체육지도자 급여의 현실화를 통해 우수지도자 유치를 통한 시민들의 체육활동 질을 높여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혔다.

이경대 위원은 인수되는 복컴 조명을 100% LED로 설치하지 않아 인수 후 다시 조명을 LED로 교체해 예산이 별도로 투입되지 않도록 하고, 또한 시민을 위한 작은도서관이 효율적으로 운영되도록 제도 개선 방안을 마련해 줄 것을 제안했다.

이충열 위원은 도시재생지원센터의 운영방식에 대해 민간위탁, 행정직영, 공공위탁 등 여러 방안 중 효율적 방안이 무엇인지 재검토해 관련  사업 추진이 시민을 위해 효율적이고 내실있게 집행될 수 있도록 고민해 달라고 요구했다.

이태환 위원은 시정현황을 홈페이지에 정확하게 공개해 시민이 시에서 하고 있는 업무를 바로 알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이고, 양성된 도시소개전문가를 목적에 맞는 업무에 적극 활용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 달라고 주문했다.[충남일보 권오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