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써라운드’ 뮤지션 공모
KT&G ‘써라운드’ 뮤지션 공모
  • 박해용 기자
  • 승인 2017.05.29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G(사장 백복인)가 실력파 경력 뮤지션들에게 음반 발매와 공연기회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인 ‘써라운드(S.around)’ 참가자를 다음달 21일까지 모집한다.

‘써라운드’ 프로그램은 국내 대부분의 뮤지션 지원 사업들이 신인들에게 집중되어 있는 점에 착안해 실력파 경력 뮤지션들이 지속적으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KT&G 상상마당이 개발한 독창적인 프로그램으로, 올해로 3회째를 맞고 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홍대 유명 인디가수인 최고은과 단편선과 선원들, 사비나앤드론즈 등 총 5팀의 뮤지션들이 음반 발매의 기회와 KT&G가 주최하는 공연에 참가하는 혜택을 얻은 바 있다.

‘써라운드’ 프로그램의 지원 자격은 장르에 상관없이 정규앨범 1장 이상을 발매한 뮤지션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지원희망자는 데모 음원 3곡을 제출해야 하며 지원서와 음원은 KT&G 상상마당 써라운드 페이지(http://saround.sangsangmadang.com)에서 접수할 수 있다.

최종 심사를 거쳐 선발된 뮤지션은 상금 300만 원과 음반 제작비 1500만 원을 지원받는다. 여기에 춘천 상상마당에 마련된 음반 녹음실인 ‘춘천 라이브 스튜디오’를 15일 동안 무료로 사용할 수 있고 KT&G가 기획하는 각종 공연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KT&G 문화공헌부 지효석 부장은 “국내 뮤지션 프로그램 가운데, 경력 뮤지션을 지원하는 제도는 써라운드가 유일하다”면서 “신인이 아니라는 이유로 소외되어 왔던 실력파 음악인들을 재발굴하고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충남일보 박해용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