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 취업 취약계층 공공근로사업 참여자 모집
예산, 취업 취약계층 공공근로사업 참여자 모집
  • 배영준 기자
  • 승인 2017.05.29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군은 실업자 또는 정기소득이 없는 저소득층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오는 6월 9일까지 각 읍·면사무소에서 올해 하반기 공공근로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공공근로사업 모집 인원은 130명으로 사업 기간은 오는 7월 3일부터 12월 23일까지이다.
모집대상은 만 18세 이상의 재산이 2억 원 이하인 정기소득이 없는 예산군민이며 실업급여 수급권자, 대학 및 대학원 재학생, 국민기초생활수급자(생계급여), 가구 소득이 기준중위소득의 60%를 초과하는 자 등은 참여대상에서 제외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군민은 접수 기간 내에 거주지 관할 읍·면사무소에 신분증 및 건강보험증을 지참해 방문 신청하면 되며 선발된 참여자는 환경정비사업, 서비스지원사업 등 86개 사업장에 배치돼 근무하게 될 예정이다.
군은 신청 접수 후 세대주, 부양가족, 재산, 소득상태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6월 말경 최종 참여자를 선발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제과 일자리팀(339-7283) 또는 주소지 읍·면사무소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공공근로사업을 통해 한시적인 일자리를 제공함으로써 저소득층 및 취업 취약계층의 생계안정을 도모하는 등 취업 취약계층에게 큰 힘이 되기를 바란다”며 “기간 내에 많은 군민이 신청해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충남일보 배영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