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원대 화장품전공 연구팀, 유화학회 우수논문상
목원대 화장품전공 연구팀, 유화학회 우수논문상
한국유화학회 춘계 학술대회서 두 개 포스터 논문 우수성 인정
  • 김일환 기자
  • 승인 2017.05.29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원대학교는 테크노과학대학 생의약화장품학부 화장품전공의 양재찬, 김보애 교수가 이끈 학생 연구팀이 ‘2017 한국유화학회 춘계 학술대회’에서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학부생들의 자발적인 연구 참여로 이루어진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화장품 전공의 임청아(25), 전지윤(26)씨와 석사과정의 박신호(27)씨가 ‘Study of the Pigment Extract from Ascidian shell' 의 주제로 포스터 논문을 발표했으며 화장품전공 대학원 출신의 이소연(26)씨는 ‘Evalu ation of Whitening Activi ty of Natural Marine Ingredient and Study on Utilization of Cosm etics’의 주제로 포스터 논문을 발표했다.

포스터 논문 세션의 심사에서 저자들의 발표 및 질의응답에 의해 논문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두 논문 각각에 대해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또 화장품 전공 석사과정의 이정민(26)씨는 ‘해양현화식물을 이용한 화장품 유효성 평가 및 활용’의 연구주제로 구두발표를 했으며 이에 대해 감사장을 수여받았다.

한편 학부생들의 연구는 생의약화장품학부가 선정된 지방대학 특성화사업(CK-1)중 미래 생명자원 발굴·활용 전문인력 양성사업단의 학생독립과제에 의해 수행됐으며 학생들은 매년 국내 학회에 정기적으로 논문을 발표하고 있다.[충남일보 김일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