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수도 완성 후원 이어진다
행정수도 완성 후원 이어진다
일미농수산, 태원건설, 행복상가조합 후원 잇따라
  • 권오주 기자
  • 승인 2017.05.29 1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 출범 5주년에 맞춰 이전 분위기 확산 구상

행정수도 완성 세종시민 대책위(상임대표  맹일관, 최정수)에 행정수도 완성에 동의하는 지역 기업들의 후원이 잇따르고 있다.

대책위는 세종시 원안사수 운동 과정에서도 후원과 지원을 아끼지 않았던 오영철 일미농수산 대표가 행정수도 완성을 위한 대책위의 지속적 활동이 필요하다고 보고 후원금을 전달했다고 전했다.

또 박재현 태원건설 대표도 내년 지방선거 개헌을 앞두고 지방분권과 국가균형발전 실현을 위해 행정수도 완성을 위한 대책위의 활동이 필요하다는 취지에서 후원금을 전달했다고 말했다.

맹일관 대책위 상임대표는 “내년 지방선거까지 1년 동안의 과정이 지방분권과 국가균형발전, 행정수도 완성을 위한 헌법 개정의 최적기이다”라며 “지역기업의 이어지는 후원은 행정수도 완성에 대한 염원을 반영한 것으로 행정수도 완성의 전국적인 공감대를 형성하는데 값진 자산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대책위는 지난 25일 나성동 세종참여연대 사무실에서 세종시 행정수도 개헌 TF팀과 간담회를 개최하고, 향후 개헌 국면에서 행정수도 완성을 위한 민관 거버넌스 체계를 상설화하고 협력하기로 했다.

대책위는 이어진 정례회의에서 법률 자문단 구성 및 실천 활동, 종교위원회 구성 및 2, 3 생활권 대표 추가 인선 등 부문별·지역별 조직확대, 행정수도 완성 충청권 대책위 결성, 충청권 국회의원·시민사회단체 등 전국적 공조 확대, 충청권과 전국을 대상으로 하는 행정수도 지지 서명운동, 국회의장·국회 개헌특위 간담회 개최 등을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대책위는 오는 7월 ‘세종시 출범 5주년, 행복도시 착공 10주년 기념행사’에 맞춰 행정수도 이전 분위기를 확산할 수 있는 사업을 구상하기로 했다.

한편 대책위는 오는 6월 8일 오후 6시, 전동면 아람달센터에서 고문 및 자문위원까지 폭넓게 참여하는 대표자회의를 개최하고, 활동경과 및 향후과제에 대해 공유하고 행정수도 완성에 대한 결의를 다짐할 계획이다.[충남일보 권오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