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소방, 어린이집 119소년단 눈높이 소방교육
논산소방, 어린이집 119소년단 눈높이 소방교육
  • 최춘식 기자
  • 승인 2017.06.18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논산소방서(서장 권주태)는 16일 강경인동어린이집 119소년단원 26명을 대상으로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안전교육은 성인과 달리 순간적인 판단력이 부족하고 신속한 대처가 어려운 어린이들의 행동 특성을 고려하여 △화재나 재난 발생 시 신속하고 안전하게 대피하는 방법 △초기 소화에 유용한 소화기 사용법 △어린이 불장난 등 화재예방 안전수칙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생활 안전 교육이 실시되었다.
특히 어린이용 방화복 및 헬멧 착용 체험과 물소화기 체험은 소년단원들의 호기심을 자극했다.
소방서 관계자는 “화재 상황에서 제대로 된 대처를 하기 위해서는 어릴 때부터 체험 위주의 반복적인 소방안전교육이 필요하다”고 전하며 자라나는 어린이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즐거운 경험을 통해 소방안전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는 등 안전문화 보급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경 인동어린이집 119소년단은 2015년 발대 후 119소방동요대회에 참가하여 2015년~2016년 2년에 걸쳐 은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화재 예방캠페인과 불조심 강조의 달 소년단 소방체험교실 등 화재예방과 관련한 각종 행사와 이벤트에 참여하여 미래의 안전문화를 선도하는 소년단으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충남일보 최춘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