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지역 대학생 인턴십 사업 실시
대전 지역 대학생 인턴십 사업 실시
대덕특구 연구기관, 산하 출자·출연기관서 165명 참여
  • 김강중 기자
  • 승인 2017.06.19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는 지역 대학생(165명)이 19일부터 대덕특구 연구기관 및 시 산하 출자·출연기관에서 하계 인턴십 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하계 인턴십은 대전지역 청년(대학생)들에게 직업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취업까지 연계될 수 있도록 진행되는 사업이다. 지난 5월 16일부터 29일까지 참여자를 모집하였고 8개 대학 331명의 대학생이 신청해 최종 165명이 선정됐다. 대학생 인턴들은 약 8주간 지원한 기관에서 근무를 하게 된다. 임금은 시간 당 9500원, 월 152만 원을 한국장학재단으로부터 근로 장학금으로 지급 받게 된다.
이 사업에 참여하는 기관은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한국생명공학연구원 등이다. 또 대덕특구 연구기관과 대전시설관리공단, 대전고암미술문화재단, 대전마케팅공사 등 11개 시 산하 출자·출연기관, ㈜한울에프앤에스, ㈜제니컴 등 6개 지역 우수기업들이다.
대덕특구 연구기관 및 출자출연기관은 전 학년 학생들이 참여하여 직업체험형으로 인턴근무를 한다. 지역 우수기업은 정규직 채용예정이 있는 기업들로 졸업을 앞둔 4학년 학생들이 참여하여 인턴근무가 끝나고 정규직 채용까지 연계될 예정이다.
참여 학생들은 이공계 104명, 인문계 56명, 예체능계 5명으로 재학 중 산업현장 직무체험을 통하여 진로탐색의 기회를 가지게 된다. 이후 청년 취업률 제고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시 오규환 일자리경제과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대전지역 학생들이 대덕특구 연구기관 및 시 산하 출자·출연기관에서 전공과 관련된 직업체험의 기회를 가져 학생 각자의 취업역량을 키울 수 있는 장이 되길 바라다”며 “지역 우수기업에 참여한 학생들이 취업까지 연계되어 좋을 결실을 맺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 사업은 동계방학에도 진행될 예정으로 시는 오는 11월쯤 참여자를 모집할 계획이다.[충남일보 김강중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