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풍세센토피아조합, ‘조합과 업무대행사 수상한 동거?’
천안풍세센토피아조합, ‘조합과 업무대행사 수상한 동거?’
(주)센토피아&송담하우징, 충북 오창읍 동일빌딩에서 법인설립
  • 김헌규 기자
  • 승인 2017.06.19 18:12
  • 댓글 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풍세센토피아지역주택조합(이하 풍세센토피아)의 조합측과 업무대행사가 유착성 관계라는 의혹이 제기돼 논란이 될 전망이다.
익명을 요구한 모씨에 따르면 “현 조합장 S씨와 송담하우징의 대표이사인 K씨와는 오창 센토피아 주택조합에서 알게 된 것이 아니고 이전 부터 동업관계였다”고 주장했다.

조합장 S씨는 “충북 오창센토피아 지역주택조합 조합원과 부조합장 재직시절 업무대행사를 알게 됐고, 이전부터 알고 있는 사이는 아니다”라고 밝힌 바 있다.
하지만 주)센토피아 법인등기부등본을 확인한 결과 조합장 S씨와 송담하우징 K씨는 연계성이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주)센토피아 법인등기부등본에 따르면 주)센토피아는 충북 청원군 오창읍 중심상업로에 소재한 엔젤 오메가빌딩 602호를 본점으로 하고, 지난 2014년 3월 31일에 법인을 설립했다.

3개월 후인 6월 24일, G(현 송담하우징 대표이사)씨를 대표이사에, 그의 부인인 J(송담하우징G씨의 부인)씨와 S(현 조합장S씨)씨를 각각 사내이사로 선임했다. 또 같은 날 선임과 동시에 G씨는 대표이사직에서 사임하고, J씨를 대표이사로, S씨를 사내이사로 변경하면서 현재까지 이직을 유지하고 있다.
주)센토피아는 최초에는 자본금 500만 원으로 시작해 지난 2015년 11월에 1억 원으로 증자했다.
회사의 설립목적은 부동산 개발과 공급업, 주택신축 판매업, 부동산 분양 임대 및 분양대행업 등으로 하고 있다.

송담하우징은 주)센토피아와 같은 날, 같은 장소에 호수만 다른 604호로 법인을 설립했다.
주)센토피아보다 앞선 지난 2013년 12월 4일에 법인을 설립하고 대표이사에 A씨를, 사내이사에 G(송담하우징 대표이사)씨를, 이후 G씨가 대표이사에 선임됐다.
송담하우징은 부동산 컨설팅업, 부동산 분양 시행업, 부동산개발 분양 및 같은 업무의 대행용역 등을 목적으로 법인이 설립됐다.
주)센토피아와 송담하우징의 법인 설립년도는 송담하우징이 약 9개월이 빠르지만 후에 같은 날, 같은 장소에 두 법인은 각각 분양대행, 하나는 업무대행을 목적으로 수상한 동거를 시작한 것으로 예산되고 있다.

천안센토피아주택조합이 ‘센토피아’의 브랜드명으로 탄생된 배경이 주)센토피아에서 기인됐다는 것이 제보자 A씨의 주장이다.
제보자 A씨는 “주)센토피아의 대표이사와 조합장과의 관계, 센토피아의 대표이사와 송담하우징 대표이사와의 관계의 연결고리를 보면  조합아파트란 이름으로 조합원을 모집하고, 사업의 목적보다는 사욕을 채우기 위한 수단으로 삼았다”고 주장했다.
이에 풍세센토피아 조합 측 관계자에게 ‘일반분양 업무는 주)센토피아에서 맡고 있느냐’는 기자의 질문에 “일반분양은 본부장과 그 곳에 속해 있는 직원들이 하고 있다”고 말했으며 ‘본부장은 어느 회사 소속이냐’는 기자의 질문에 소속은 밝히지 않고 “본부장이 한다”고만 반복했다.

그는 분양수수료와 관련해서는 “조합측에서 지급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조합장 S씨에게 이와 관련해 MMS문자 메시지를 통해 입장을 밝혀 줄 것을 요청했지만 답변이 없었다.[충남일보 김헌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조합원 2017-08-26 01:34:27
S조합장은 조합원들 걷은돈을 세밀하게어디다

조합원 2017-08-26 01:28:40
정말답답한심정입니다 피같은돈을 저렇게 천벌을받아야지요

ㅋㅋ 2017-07-03 23:19:52
s씨아님 ㅋㅋ j씨??그s씨의 일원j씨들 조합원들이부디알아야하는데

분양자 2017-07-03 23:16:38
이거 일단 대표를 치료부터 받게 해야되나.. .바지조합장들을 몇명을 전국적으로 심어서 돌리는거며 벌리는 사업들이망상정도 수준인가싶을정도 걱정된다 심히

2017-06-24 21:47:09
S씨? 여기서 이러면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