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교육청, 교육재정 운영 설명회
충남도교육청, 교육재정 운영 설명회
논산·계룡지역 모니터링 요원 등 100여명 대상
  • 최춘식 기자
  • 승인 2007.02.04 1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교육청은 논산교육청에서 교육재정 운영현황 및 주요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충남도교육청은 지난 2일 논산교육청(교육장 여남현)제1회의실에서 교육재정운영에 지역주민 등의 이해와 협력을 유도하고 교육고객의 참여를 통한 교육재정운영의 투명성과 민주성을 제고하기 위해 교육재정 운영현황 및 주요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에 실시한 설명회에서는 교육수요자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예산에 반영하는 효율적인 재정운영체계를 구축하고, 지방교육재정 교부세율이 상향 조정됐으나 교육복지수요가 증가돼 국가 교육재정이 더욱 어려운 처지에 있음을 알리고 교육재정운영의 확충 및 교육여건개선을 위해 주민의 적극적인 참여 필요성에 중점을 두었다.
이날 설명회는 논산·계룡지역의 충남교육재정 모니터링 요원, 운영위원회장, 교직단체 대표 및 시의원 등 약 10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이어 2007년도 충남교육재정운영현황 및 주요 시책사업과 시·군 자치단체의 교육경비 보조금 확충으로 점진적인 교육여건의 변화상을 설명하고 2007년도 제1회 교육비특별회계 추가경정 예산편성(안)에 대해서 종합적인 설명을 실시했다.
또 교육재정 모니터 요원과의 협의를 통한 의견 개진과 아울러 재정운영 행태 및 재정 낭비사례 등을 청취해 이를 개선하고자 간담회를 실시했다.
작년에 이어 이번 설명회를 통해 교육재정을 알리고 지역주민, 교육수요자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예산의 편성과 집행이 민주적이고 투명하도록 교육재정을 운영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특히 참석자들의 건의사항 청취와 설문조사도 병행함으로써 교육재정이 교육수요자와 지역주민이 함께 참여하는 충남교육재정운영이 이루어 질 것으로 크게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