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 안전한 휴가철 보내기 ‘최선’
예산, 안전한 휴가철 보내기 ‘최선’
물놀이시설, 야영장 등 여름 휴가철 대비 안전점검 완료
  • 배영준 기자
  • 승인 2017.07.16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군이 여름 휴가철을 맞아 안전사고가 우려되는 취약시설에 대해 안전점검을 실시하는 등 군민과 관광객들이 안전한 휴가철을 보낼 수 있도록 하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14일 군에 따르면 이번 안전점검은 여름 휴가철에 군민과 관광객들이 이용할 것으로 예상되는 시설물에 대한 점검을 통해 시설물 안전을 도모하고 재난 및 안전사고 발생을 방지하고자 마련됐다.
군은 담당 공무원, 시설물 담당자 등 4명으로 구성된 점검반을 편성해 지난 6월 26일부터 7월 14일까지 물놀이시설, 캠핑장, 청소년 수련시설, 공연장, 어린이 놀이시설 등 24개소에 대해 현지점검을 실시했다.
주요 점검사항은 △안전사고 유발 유형에 따른 시설 정비 상태 △재난발생 대비 안전관리체계 구축 현황 확인 △전기시설의 정상작동 및 전기시설물 유지관리 상태 △시설물의 파손·변형·부식 여부 등이다. 군은 점검결과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시정조치하고 조속히 보완하도록 할 예정이며 보수·보강이 시급한 사항에 대해서는 자체 가용 재원을 활용해 긴급 조치할 계획이다. 이번 안전점검으로 시설물의 안전 취약요인을 사전에 발견해 안전사고를 대비하는 등 군민과 관광객들이 안전한 여름 휴가철을 보내고 다시 찾고 싶은 군의 이미지를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군은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군민 여러분께서 안심하고 여름 휴가를 보낼 수 있도록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추가적인 안전 위험요소를 발견하면 안전신문고 어플이나 안전신문고 홈페이지(www.safepeople.go.kr)를 통해 신고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충남일보 배영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