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2017 하반기 아르떼 아카데미 시작
세종시, 2017 하반기 아르떼 아카데미 시작
문화예술교육자·기획자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
  • 권오주 기자
  • 승인 2017.07.17 1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원장 주성혜)은 오늘(7월 17일)부터 8월 23일(수)까지 서울과 수도권 지역에서 ‘2017 하반기 아르떼 아카데미’ 연수를 진행한다.
‘아르떼 아카데미’는 문화예술교육자·기획자의 전문성 및 문화적 리더십 함양을 위해 대상별·내용별·장르별 연수 과정을 마련하고, 참가자가 자신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기반을 마련하는 연수 프로그램이다. 특히 올해부터는 문화예술교육 분야 종사자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도록 대상의 폭을 넓혀 2149명의 상반기 연수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바 있으며, 하반기 연수에도 적극적인 참여가 이어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금번 하반기 연수에는 연극, 미술, 무용 등 국내외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와 함께하는 80여 개의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참여자의 전문 역량을 강화하고 교육적 가치와 철학을 공유하는 등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하반기 연수 프로그램으로는 △여러 예술장르를 넘나들며 예술에 몰입하는 즐거움을 느끼고 다양한 교육방법론을 이끌어 내는 ‘창의적 예술교육 프로젝트’ △심화 연수 과정을 통해 각 장르별 전문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고, 전문적인 교육방법론을 직접 체험하며 스스로의 교육철학을 확고히 하는 ‘KCP(KACES Certificate Pr ogram) 우수 교육 프로그램 수료과정’△해외 문화예술교육 전문가와 함께하는 워크숍을 통해 실질적인 교육방법론 및 사례에 대해 탐구하는 ‘해외전문가 연계 연수’ △예비 문화예술교육자를 위한 입문과정으로, 전국 대학(원)생이 다양한 현장의 문화예술교육 활동을 체험해 보는 ‘문화도담’ 등이 개설된다. 이 외에도 △문화예술교육 기획자 대상 연수 △행정인력 문화예술교육 연수 △교원 문화예술교육 연수 △주제별 연수 등 다양한 연수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충남일보 권오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