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강소농 정보화 역량강화 수준별 교육 호응
공주시, 강소농 정보화 역량강화 수준별 교육 호응
야간 교육 실시, 농사일로 바쁜 농업인 호응 얻어
  • 길상훈 기자
  • 승인 2017.07.23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시가 농업인의 온라인 마케팅 역량강화를 위해 추진한 강소농 정보화 과정의 수준별 교육이 농업인들의 큰 호응 속에 마무리됐다.
지난 3월 16일부터 7월 11일까지 진행된 강소농 정보화 교육은 총 24회, 448시간 과정으로 진행됐다.
이번 교육은 농장과 농산물을 홍보하기 위한 ‘블로그 교육’과 블로그를 통해 유입된 고객들이 농산물을 구입할 수 있는 ‘온라인 쇼핑몰 스토어팜 구축과 운영 방법’ 등의 교육이 운영됐다. 특히, 기초, 중급, 심화 과정 등 수준별 교육을 통해 농업인들이 좀 더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했으며, 저녁 7시부터 10시까지 야간 교육을 실시, 농사일로 교육받기 어려운 농업인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컴퓨터가 익숙하지 않은 강소농의 블로그 등록을 위해 필요한 회원가입부터 시작해 단계적으로 이미지 편집, 블로그 꾸미기 등 농가 대표 블로그를 제작하고, 파종부터 수확 등 단순히 농사관련 내용 뿐 만 아니라 고객의 관심을 끌 수 있는 일상적인 사진과 글을 통해 콘텐츠 품질을 높이는 방법 등 실습 위주의 교육으로 진행됐다.
교육에 참여한 한 농업인은 “인터넷을 통해 주문이 들어오는 것이 마냥 신기했다”며, “정보화 교육의 필요성을 새삼 느끼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시는 작지만 강한 농업경영체 육성을 위해 매년 강소농 육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경영개선 교육 뿐만 아니라 품목별 기술교육, 맞춤형 컨설팅 지원, 자율모임체 조직 및 활동 등 많은 지원활동을 펼치고 있다.[충남일보 길상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