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 지사 도내 20개 공공기관장과 간담회
안 지사 도내 20개 공공기관장과 간담회
공익성과 공공성 중심으로 목표와 비전 특화 주문
  • 우명균 기자
  • 승인 2017.07.23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1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도내 20개 공공기관장과의 간담회에서 공익성과 공공성을 중심으로 목표와 비전을 특화시켜 줄 것을 주문했다.

안희정 충남지사는 21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도내 20개 공공기관장과의 간담회에서 공익성과 공공성을 중심으로 목표와 비전을 특화시켜 줄 것을 주문했다.
도에 따르면 이날 간담회에는 도와 공공기관 간 현안을 공유하고 이행 상황을 점검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충남문화재단 신현보 대표이사, 이종수 역사문화연구원장 등 20명의 공공기관장이 참석했다.
간담회에서는 공공기관장 성과계약 인터뷰와 기관 방문을 통해 요청한 도정 핵심가치 확산을 위한 과제의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문제점과 대책을 논의했다. 특히 공공기관 혁신 과제인 비정규직 고용개선 종합대책 보고에 이어 유사중복 기능 조정, 정보 공개 등 기관 간 협력 방안에 대해 토론하고 도의 지원 방안을 함께 모색했다.
안 지사는 간담회에서 도정의 핵심 가치인 ‘3대 혁신 3대 행복’과제와 양성 평등, 투명성과 책임성 확보 등이 뿌리내릴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요청하고 도정의 동반자로서 도와 공공기관의 협업 및 적극적인 공조를 당부했다. 안 지사는 “시대가 변한 만큼 각각의 기관이 세금을 투입해 운영하는 공공기관으로서 확실한 존재의 이유를 찾아달라는 말씀을 드린다”고 강조했다. 이어 “민간과 시장에서 할 수 있는 일은 과감히 넘기고 공익성과 공공성을 중심으로 목표와 비전을 특화시켜야 한다”며 “국가 주도형 개발 논리의 타성에서 벗어나 새로운 목표와 비전을 수립하고 어떻게 협력할 것인지 함께 고민하자”고 제안했다. 안 지사는 “공공기관별로 각자의 업무 영역에서 지금까지는 존재하지 않은 유형에 도전하고 노력해야 한다”며 “목표와 비전이 확실하다면 도는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충남일보 우명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