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생태원, 여름 휴가철 특별 프로그램 운영
국립생태원, 여름 휴가철 특별 프로그램 운영
야간 곤충채집·안개분수길 걷기 등 다채로운 행사 마련
  • 노국철 기자
  • 승인 2017.07.25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부 산하 국립생태원(원장 이희철)은 여름방학과 휴가철을 맞아 다채로운 여름 특별행사를 7월 22일부터 8월 27일까지 국립생태원 야외공간을 비롯한 곳곳에서 개최한다.
8월 20일까지 위해생물 퇴치 캠페인과 연계하여 여름철 물총놀이 체험 행사가 방문자센터 및 서문광장에서 펼쳐지고, 정문매표서부터 방문자센터 관람로까지 안개분수길을 조성하여 관람객들의 더위를 날려줄 계획이다.
금구리못, 극지관 등 곳곳에 캐릭터포토존을 설치하여, 찍은 사진으로 선물도 받을 수 있는 ‘SNS 공유 이벤트’도 에코리움 생태글방에서 진행한다. 유치·초등부를 대상으로 개최한 2017 ‘봄을 그리다’ 생태그림대회 수상작 34작품을 25일부터 에코리움 1층에 전시하여 생태문화 확산에 기여할 예정이다.
국립생태원은 야간의 신비한 생태계 모습을 관찰할 수 있는 ‘광복절 연휴 특별개관’을 8월 14일 실시한다.
14시부터 22시까지 진행되는 특별개관은 ‘야간곤충채집’ 등 다양한 야간 생태활동을 체험할 수 있고, 은은한 조명이 설치된 관람로를 거닐면서 자연과 어우러진 생태원의 야경을 즐길 수 있다.
국립생태원은 매주 월요일을 휴관일로 정해 운영하고 있으나 많은 사람들이 야간 시간에도 동·식물의 생태를 관찰 및 체험하며 생태적 가치를 느낄 수 있도록 무료 개관한다.[충남일보 노국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