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공단 충청본부, 부패예방 강화 총력
철도공단 충청본부, 부패예방 강화 총력
청렴옴부즈만 위촉식·청렴특별강의 개최
  • 박해용 기자
  • 승인 2017.07.25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국철도시설공단 충청본부는 25일 청렴옴부즈만 협의회를 출범하고 정기회의에서 청렴옴부즈만 외부 전문가 3인에 대한 위촉식을 가졌다. [사진 = 한국철도공단 충청본부 제공]

한국철도시설공단 충청본부(본부장 이동렬)는 25일 공단 지역본부 최초로 청렴옴부즈만 협의회를 출범하고 본부직원들이 참석한 윤리실천단 정기회의에서 청렴옴부즈만 외부 전문가 3인에 대한 위촉식을 가졌다.
청렴옴부즈만제도는 국민과 소통하며 투명하고 공정한 공공기관으로 거듭나기 위한 공공·민간의 협력 활동의 일환으로 부패방지를 위해 민간에서 위촉한 외부 전문가 3명으로 구성된 민간 참여형 부패예방 시스템이다.
충청본부 청렴옴부즈만은 협의회를 통한 시정권고, 자문과 의견제시 뿐만 아니라 관내 주요사업 관련 심의위원회 참관 등을 통해 제3자의 입장에서 부패 취약분야 등에 대해 감시·조사·평가하여 철도사업 절차의 투명성과 공공기관 신뢰도 향상을 위해 활동할 예정이다.
이날 충청본부 전 직원은 한자리에 모여, 윤리경영 추진현황을 점검하며 부패취약기간인 하계휴가철을 앞두고 반부패·청렴 실천에 앞장설 것을 다 함께 다짐했다. 특히 이번 회의에서는 ㈜한국남부발전 상임감사위원을 지내면서‘적극적 청렴’개념을 도입하며 공공기관의 혁신을 이끈 부산대 임정범 명예교수를 초청하여, 타 공공기관의 윤리경영 우수사례 등을 분석한 청렴특별교육을 본부 전 직원이 듣고 충청본부만의 윤리경영 개선 아이디어를 도출하는 시간도 가졌다.[충남일보 박해용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