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교육대상자의 꿈과 끼를 키우는 여름방학 프로그램
특수교육대상자의 꿈과 끼를 키우는 여름방학 프로그램
-천안교육지원청, 2017학년도 특수교육지원센터 여름방학 중 방과후학교 운영-
  • 문학모 기자
  • 승인 2017.07.25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 임완묵)은 7월 25일(화)부터 31일(월)까지 5일간 나사렛대학교 진리관에서 관내 유·초·중·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특수교육대상자 70여 명을 대상으로 ‘2017학년도 특수교육지원센터 여름방학 중 방과후학교’를 운영한다.

이번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은 수요자의 공교육에 대한 만족도를 높이고 다양한 교육적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특수교육대상자의 흥미와 관심을 고려하여 생활미술, 특수체육, 음악교실 등 총 8개의 특색 있고 다채로운 프로그램들로 구성되어 눈길을 모으고 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지난 4월 천안교육지원청과 업무협약을 맺은 나사렛대학교 장애학생지원센터와의 협력으로 운영되며, 프로그램 중 체육교실은 천안시장애인체육회 소속 지도자를 강사로 초빙하는 등 지역사회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진행된다.

천안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2017학년도 특수교육지원센터 여름방학 중 방과후학교는 특수교육대상자의 방학 중 흥미와 경험 중심의 체험활동을 통해 사회적응력을 신장시킬 것”이라며 “앞으로도 수요자 의 공교육 만족도가 증가할 수 있도록 특수교육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충남일보 문학모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