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원식 “조속히 여야정 협의체 구성해 조세개혁 논의해야”
우원식 “조속히 여야정 협의체 구성해 조세개혁 논의해야”
“추경 성과 폄훼 안돼… 누더기·반토막 모욕감”
  • 전혜원 기자
  • 승인 2017.07.25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우원식 원내대표는 25일 당정이 주도하는 ‘증세 논의’와 관련, “조세개혁과 같은 사안의 경우 여야 합의가 더없이 중요한 만큼 조속히 여야정 협의체를 구성해 관련 논의를 이어갈 것을 야당에 촉구한다”고 말했다.
우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보수정권의 부자 감세로 대한민국은  소득재분배율이 OECD 최하위 수준으로 추락했다”면서 “양극화와 불평등 해소를 위해 부자 감세의 특혜를 입은 슈퍼리치의 적정과세는 피할 수 없다”고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명박 정부의 감세정책을 정상화하는 것으로 국민 여론도 이에 동의하고 있다”면서 “자유한국당 지지자조차 70%의 찬성률을 보일 정도로 세대, 지역, 이념, 성별을 초월해 법인세율과 소득세율을 조정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압도적으로 높다”고 말했다.
이어 “이른바 슈퍼리치에 대한 적정과세에 국민적 합의가 이뤄진 것”이라면서 “정치권도 큰 틀의 공감대 형성이 돼 있다고 볼 수 있는데 오직 한국당만이 ‘가공할 세금폭탄 정책’, ‘청개구리 정책’이라며 외딴섬 메아리같이 반대를 외치고 있다”고 비난했다.
우 원내대표는 또 추경과 관련,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해 누더기, 반토막이라고 폄훼하는 분이 있는데 사실 왜곡이기 때문에 동의할 수 없다”면서 “치열한 협상 전선에서 얻은 성과이기 때문에 당사자로서 모욕감마저 느낀다”고 말했다.
그는 “민생 안정을 위한 시급한 예산들도 꼼꼼히 담아냈는데 이게 어떻게 누더기인가”라고 말했다.[충남일보 전혜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