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교육지원청 Wee센터, 학교폭력 가해학생 특별교육
아산교육지원청 Wee센터, 학교폭력 가해학생 특별교육
  • 유명환 기자
  • 승인 2017.07.25 18:37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교육지원청(교육장 김준표) Wee센터는 지난 17일부터 20일까지 4일간 학교폭력 가해학생을 대상으로 한 1학기 특별교육을 마무리했다.
Wee센터는, 공감수업, 학교폭력 골든벨을 통해 학교폭력 인식 및 대처능력 신장을 도왔으며, 탁구를 통한 집중력 훈련, 과일청 만들기, 걱정인형 만들기 등 체험활동을 통해 치유의 시간을 가졌다.
또 충남금연지원센터와 함께 하는 금연교육, 학교전담경찰관과의 만남을 통해 학교폭력의 위험성과 폭력성에 대한 경각심을 갖고 자신의 잘못에 대한 반성의 계기가 되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교육생들은 교육을 통해 단순히 장난이라고 생각했던 자신의 행동이 상대방에게 얼마나 큰 상처를 주는지 깨닫게 됐으며 앞으로 같은 잘못을 하지 않겠다고 다짐했다.
김준표 교육장은 “사안이 발생했을 때 사후처리를 잘하는 일도 중요하지만 학교폭력이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적인 차원에서의 교육과 관심이 더욱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올 1학기에 초등학교 8개교(10명), 중학교 9개교(21명), 고등학교 3개교(8명)가 신청해 총 22개교(39명)의 학생이 특별교육을 이수했다.[충남일보 유명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아우 2017-07-30 00:30:51
충남 지역에서 만 학교폭력 뉴스 보도 가 10번 이상 신문 보도가 수십차례나 보도 되어도
충남 교육감 은 그어떤 책임 도 지지 않고 있다 엉뚱한 곳에서 수해 복구 봉사 기사 나 내보내지 마시고 충남 에서 일어난 학교폭력 특히 초등학교 학교 폭력 의 심각성 을 깨달고
사과 성명 을 발표 하시오!! 국민 의 투표로
교육감이 되었으면 적극적으로 대책을 마련하시고 사과성명 발표 하시오!!?
충남 교육감 은 교육감 으로써 책임 을
다하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