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제1기 청소년 리더십 아카데미’ 운영
순천향대 ‘제1기 청소년 리더십 아카데미’ 운영
아산학연구소 주관, 아산고·배방고 대상
  • 유명환 기자
  • 승인 2017.07.25 1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향대 아산학연구소가 이달 24일부터 28일까지 아산시에 위치한 배방고와 아산고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제1기 청소년 리더십 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아카데미는 아산시가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역내 고교생들을 대상으로 올바른 인성함양과 정체성 확립을 위한 체계적인 리더십 교육이 중요하다는 인식하에 글로벌시대에 걸맞는 자기표현, 커뮤니케이션, 대인관계, 글로벌 에티켓, 위기관리, 자기개발 등 ‘청소년 리더십 교육’과 대학입시 역량강화를 목적으로 고등학교별 맞춤형으로 진행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오는 28일까지 아산고와 배방고를 대상으로 동시에 진행되는 제1기 교육시간은 총 10시간으로 짜여져 있다. ▲청소년리더십과 자기개발(아산학연구소장), ▲이순신병법과 리더십(이순신연구소장), ▲맹사성의 생애와 청렴의 리더십(김일환교수), ▲맞춤형 대학입시전략(대입컨설팅 전문가), ▲대학진학을 위한 스펙관리(입학사정관) 등이다.
한편, 순천향대는 지난 2011년부터 전국 고교생들의 진로탐색을 위한 ‘SCH 꿈을 찾는 강좌’를 7년째 운영하고 있으며 ‘순천향대 프라임사업단’이 주관하는 전국 고교생을 위한 ‘토크콘서트’를 개설해, 교육을 통한 대학의 사회적 기여 활동을 꾸준히 확대하고 있다.[충남일보 유명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