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 투명우산 나눔 캠페인 실시
계룡, 투명우산 나눔 캠페인 실시
아동 및 어르신, 장애인 등 교통약자에 투명우산 전달
  • 윤재옥 기자
  • 승인 2017.07.26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충남 계룡시(시장 최홍묵)는 지난 17일부터 24일까지 관내 어린이들과 어르신, 장애인 등 교통안전 확보를 위해 투명우산 나눔 캠페인을 전개했다.

충남 계룡시는 지난 17일부터 24일까지 관내 어린이들과 어르신, 장애인 등 교통안전 확보를 위해 투명우산 나눔 캠페인을 전개했다.
계룡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관한 이번 캠페인은 어린이들의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비가 올 때 투명하면서 형광빛을 발하는 우산을 쓰고 다니도록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와 사회보장협의체는 관내 5개 초등학교를 방문해 저학년 학생들에게 1,200개의 투명우산을 나눠주고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홍보했다.
이날 어린이들에게 나눠준 투명우산은 비 오는 날 아이들의 시야를 확보해 교통사고 등 안전사고를 줄여줄 뿐만 아니라 차량 운전자가 우산을 쓴 어린이를 쉽게 알아볼 수 있어 빗길 교통사고 예방에 크게 기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함께 관내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 및 어르신, 장애인 등 교통약자에게도 투명우산을 전달할 예정이다. 
김응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부위원장은 “투명우산 하나가 안전을 모두 책임질 수는 없지만 어린이의 안전을 지키고 사회적 관심을 넓히는데 작은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충남일보 윤재옥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