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2017년 고교-대학 연계 프로그램 진행
한밭대, 2017년 고교-대학 연계 프로그램 진행
와요(WAYO) 대학탐방·모의면접… 고교생 관심 집중
  • 김일환 기자
  • 승인 2017.07.26 1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밭대학교는 지난 24일 지역 고교생들을 대상으로 ‘2017년 고교-대학 연계 프로그램’을 개최하고 ‘와요(WAYO) 대학탐방’과 ‘모의면접’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한밭대가 2018학년도 수시모집을 앞두고 대학 생활 체험기회와 학생부종합전형에 대한 정보제공을 목적으로 마련한 이 프로그램은 사전신청을 통해 이뤄졌으며 대전과 세종, 충청지역에서 고교생 250여 명이 참가해 한밭대에 대한 많은 관심을 나타냈다.
24일 오전 ‘한밭대는 당신의 기회를 만들어 갑니다(We Are creating Your Opportunity, WAYO, 와요)'를 주제로 시행한 대학탐방에서는 건축공학과, 건설환경공학과, 건축학과, 창의융합학과, 전기공학과의 등의 전공체험이 이뤄졌다.
또 입학본부, 대학창조일자리본부, 국제교류원, 창업지원단, 학군단에서 상담 부스를 운영해 진로, 취업과 창업, 유학 등 입학에서 대학 생활 전반에 걸쳐 원스톱으로 알아볼 기회가 제공됐다.
특히 고교생들은 ‘빛으로 작동하는 태양광 거북선’이나 ‘모형 교량 만들기’ 등의 체험 활동을 통해 학과별 특성에 대한 정보를 얻었으며 전공별 교수들과 대화를 나누며 전공선택과 학과특성, 진로 등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가는 시간도 가졌다.
오후에는 ‘2018학년도 학생부종합전형 대입정보제공 한밭모의면접’을 진행했다.
모의면접에는 100여 명의 고교생이 참가한 가운데 입학사정관 앞에서 사전에 제출한 자기소개서와 생활기록부를 토대로 실제와 같은 모의면접을 치렀으며 면접 후에는 입학사정관들이 학생 개인별로 면접요령과 학생부종합전형에 대한 1대 1 컨설팅을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빛고 배지선 학생(3학년)은 “모의면접을 신청하면서 미리 자기소개서와 생활기록부를 제출해 실제 면접고사를 치르는 느낌이었다”고 말했다.
강다연 학생(한빛고 3학년)은 “입학사정관들이 부족한 부분을 세심하게 지도해 줘서 큰 도움이 됐다”며 “와요 대학탐방을 통해 쉽게 접할 수 없는 다양한 학과정보를 얻어가는 유익한 기회”였다고 전했다.
한밭대 임준묵 입학본부장은 “최근 대학입시는 수능 위주의 정시모집보다 학생부 전형의 수시모집 비중이 점차 높아가는 추세”라며 “한밭대는 국립대학으로서 입학사정관이 직접 참여하는 모의면접과 학과체험 기회를 제공해 고교생들의 대학진학을 돕고 부담은 줄이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충남일보 김일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