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장애인체육관 건립 순항
아산, 장애인체육관 건립 순항
연면적 4176㎡ 지상 3층… 총사업비 120억원 투입
  • 유명환 기자
  • 승인 2017.08.10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가 장애인의 체육공간 확보 및 건강증진을 위해 추진 중인 장애인체육관 건립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에 건립 중인 장애인체육관은 실옥동 장애인복지관 인근에 연면적 4176㎡, 지상 3층으로 배구와 농구, 배드민턴 등울 할 수 있는 다목적 체육관과 장애인과 일반 시민들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체력단련실 그리고 체력측정실, 탁구장, 골볼장을 건물 내에 갖추고 론볼장과 풋살장 등은 야외공간에 조성될 예정이다.
총 120억 원(국민체육진흥기금 50억, 시비 70억)을 투입되는 이번 사업은 현재 공정률이 30%이며, 10월내 골조공사를 완료하고 내·외부 마감공사를 진행해 내년 상반기에 준공할 계획이다. 
특히, 무장애 녹색체육관으로 조성하기 위해 패시브 건축기법을 도입했고, 장애인들이 불편 없이 이용할 수 있는 장애인 편의시설과 쾌적한 실내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설계단계에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인증과 패시브 건축물 설계인증(기준 연간 난방에너지 요구량 3.8L/㎡·a)을 득했다.
복기왕 시장은 “아산시 장애인체육관이 건립되면 장애인 체육공간 확보는 물론 지역 내 장애인체육 활성화의 구심점의 역할을 할 것이며, 나아가 우리시가 쾌적하고 건강한 녹색건축물 조성으로 건축물 에너지정책에 부합한 메카도시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힘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충남일보 유명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