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 광천토굴새우젓·광천김 축제 준비 박차
홍성, 광천토굴새우젓·광천김 축제 준비 박차
  • 백승균 기자
  • 승인 2017.09.12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의 최고 특산품 축제인 ‘광천토굴새우젓·광천김 대축제’가 오는 10월 19일부터 4일간 열리며 성공적인 축제 개최를 위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올해로 22회를 맞는 군 대표축제 중 하나로 축제추진위원장(장순화 위원장)을 중심으로 대한민국 명품이자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토굴새우젓과 광천김을 적극 홍보하고자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한다는 것이다.
광천의 옛 상권을 회복하기 위하여 ‘어울림 한마당’이란 주제 아래 개막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관광객들이 김을 직접 구워 갈 수 있는 즉석 김구이 만들기, 젓갈 김밥 체험, 토굴새우젓 배추김치 담그기, 충청의 명산 오서산 등반대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 중에 있다.
또 홍성의 또 다른 특산품인 홍성한우 및 돼지고기와의 음식 궁합을 확인할 시식회, 광천김 주먹밥 만들기, 쌀 떡국 시식회 등 먹거리 역시 풍부하여 미식가의 발걸음을 기다리고 있다.
축제를 홍보하기 위해 축제추진위원회에서는 그 동안 광천을 찾아 김과 새우젓을 구매한 고객들에게 감사의 뜻을 담아 식탁용 김을 1500명에게 무료로 택배 배송, 전달하기로 하였다. 또 축제 기간 동안 광천을 찾아 김과 토굴새우젓을 구매한 관광객들에게도 소정의 상품을 지급할 계획이다.
한편, 홍성 광천토굴새우젓은 천혜의 자연조건을 갖춘 활석암반토굴 속에서 숙성ㆍ보관시켜 자연 건강식품으로 품질이 우수하며, 광천토굴새우젓은 널리 알려진 바와 같이 14℃의 일정한 온도에서 약 3개월간 숙성시키기 때문에 맛과 향이 다른 지방의 새우젓보다 월등하다.[충남일보 백승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