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노총 세종충남본부, ‘비정규직 정책 재검토’ 촉구
민주노총 세종충남본부, ‘비정규직 정책 재검토’ 촉구
민주노총 세종충남지역본부와 유관 노조 정규직화 기자회견
  • 우명균 기자
  • 승인 2017.09.12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노총 세종충남지역본부와 공공운수노조 대전충남지역본부, 보건의료노조 대전충남지역본부 등은 12일 비정규직 정책을 전면 재검토하고 노동자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일 것을 촉구했다.
이들 노조는 이날 오전 충남도청 브리핑 룸에서 ‘충남도의 공공부문 비정규직 정규직 전환’ 정책과 관련한 기자회견을 갖고 이 같이 밝혔다.
이들은 회견에서 “가이드라인을 적용하는 전반적인 과정인 실태조사와 정규직 전환심의위원회 및 노사 전문가 협의기구 구성에 노동조합이 참여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그럼에도 이미 실태조사가 끝난 기관은 로드맵이 발표되기 이전 그 결과를 노조에 전달하고 누락 사례 발견시 노조와 함께 추가로 조사해 결과에 반영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출자·출연기관 뿐만 아니라 15개 지자체에 대해서도 노조가 참여해 제대로 된 정규직 전환이 시행될 수 있도록 충남도 차원의 점검 및 감시·감독 체계와 시스템을 구축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노조는 “정규직 전환 과정에서 발생할 수 밖에 없는 정원과 예산을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집행해야 한다”며 “무기계약직을 정규직으로 볼 수 없음을 전제로 종합 대책을 전면 수정해 노조와 함께 협의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충남일보 우명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