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업 발전위한 힘찬 발걸음
축산업 발전위한 힘찬 발걸음
연기군축산연합회 발족식
  • 김덕용 기자
  • 승인 2008.03.10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쇠고기 수입 개방확대와 사료값의 가파른 인상 등 축산농가의 시름이 더해가고 있는 가운데 어려움을 극복하고 다양한 사업을 통해 축산업 경쟁력을 확보코자 10일 농업기술센터에서 축산관련 기관단체장 등 내빈 30여명과 축산인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기군축산연합회 발족식을 가졌다.
그동안 축종별로 분산 조직되어 있던 한우, 낙농, 여성낙농인, 양돈, 양봉, 양계, 양록 등 7개 단체를 연합해 명실상부한 연기군축산연합회를 발족함으로써 축산업 발전을 기하고 축산인의 권익을 대변할 수 있는 축산단체로 힘찬 발걸음을 시작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이 자리에서 최준섭 군수는 격려사를 통해 “연기축산업 발전을 위해 소비자 기호에 부합한 친환경축산이 매우 중요하다”며 “축산물 경쟁력확보를 위해 1, 2, 3차 산업을 복합한 복합산업화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게다가 이어진 정관 심의에서는 조문 문구 하나 하나에도 신경 쓰는 열띤 토론 속에 합의를 통해 정관승인을 통과시킴으로써 연합회의 목적달성을 위한 각종 사업을 할 수 있는 근기를 마련하게 됐다.
한편 연합회장으로 선출된 장천기 회장은 “그간 정관없이 축종별 활동으로 각자의 권리만을 주장하던 행태에서 벗어나 앞으로는 정관에 의해 축산인 모두의 이익을 대변할 수 있는 단체로 탄생할 수 있게 됐다”며 “서로가 힘을 합쳐 경쟁력 있는 연기군축산물을 생산하고, 가공·유통까지 아우르는 단체로 거듭나 회원농가에 소득증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고 힘주어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