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 연기교육 만두레 직렬별 추진운영키로
행복 연기교육 만두레 직렬별 추진운영키로
  • 김덕용 기자
  • 승인 2008.03.10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기교육청(교육장 조기호)은 2007년도 제1호 연기교육사랑 만두레에 이여 2008년도 제2호 로행복 연기교육 만두레 운영을 직렬별로 추진운영키로 했다.
행복 연기교육 만두레운영은 고객 중심의 효율적인 교육행정 업무의 활성화 및 인근 학교간 네트워크를 통한 업무 노-하우 공유 및 학습ㆍ토론으로 직무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와 역량을 배양해 더불어 함께 나누고 도와주는 나눔의 실천과 조직 구성원 간의 참여로 내ㆍ외적인 변화를 통해 행복한 일터를 만들어 조직에 대한 자긍심을 느끼고 생산성을 향상시키고자 한다.
특히 연기교육청은 행복 연기교육 만두레 행복 릴레이 운영으로 조무원팀은 서로돕는 아름다운 학교가꾸미!, 사무ㆍ회계직원팀은 노-하우를 통한 한울타리 행복!, 운전원팀은 행복 실은 노랑 버스!, 위생원팀은 건강 만점! 영양 만점!의 주요 테마로 다양한 학습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또 직렬별로 추진한 다양한 학습결과물로 오는 8월 기능직공무원 직무연찬회에 연구과제물을 프리젠테이션을 통해 발표할 계획이며, 10월에는 야생초 및 국화전시회와 더불어 먹거리 음식전시회도 병행할 계획이다.
2007년도 연기교육사랑 만두레의 추진성과로 충남도교육청 주관의 혁신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고, 10월에 제1회 야생초ㆍ국화전시회를 개최했으며, 2007년도에 활동한 자료를 모아서 연기교육사랑 만두레 활동집(제1호)을 발간했다.
한편 조기호 교육장은 “2008년도에는 행복 연기교육 만두레를 확산해 함께 더불어 살아가면서 혼자하기 어려운 일들을 팀별로 협력해 공동작업을 하면 시너지 효과가 클것”이라며, 일선에서 직접 동아리 활동에 참여하는 지방공무원들을 격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