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방학엔 컴퓨터 자격증 도전”
“이번 방학엔 컴퓨터 자격증 도전”
계룡 용남초, 방과 후 컴퓨터 교실 운영
  • 고영준 기자
  • 승인 2007.02.04 1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룡시 용남초는 사교육비 경감 및 컴퓨터 활용능력 배양을 위해 방과 후 학교 컴퓨터 교실을 운영하고있다.
계룡시 용남초(교장 송승용)는 겨울방학 기간에도 사교육비 경감 및 컴퓨터 활용능력 배양을 위해 방과 후 학교 컴퓨터 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방학중 방과후 학교 수업의 내용을 학년별로 달리 적용해 개인의 능력과 진도에 맞춰 1~2학년은 올바른 타자 익히기, 윈도우 기초과정, 인터넷 기초 익히기 등을 기초적인 단계를 지도하고, 3~4학년은 한글2002, 파워포인트, 문서실무 자격증 도전에 밑거름이 되는 단계를 지도하고 있으며, 5~6학년은 ITQ한글, ITQ파워포인트, ITQ엑셀을 지도하고 있다.
(ITQ자격증은 실기로만 매월 시행되며. 점수에 따라 A, B, C등급의 자격증이 부여된다.)
또 워드프로세서반(1, 2, 3급)을 운영하고 워드프로세서는 필기시험 후 실기시험 합격자에게 자격증(국가기술자격증)이 부여 된다.
전봉준 교감은 “여러 가지 그래픽 응용 프로그램을 이용해 그래픽 프로그램을 기본적인 개념과 원리를 재미있게 익힐 수 있게 실제 작품에 활용하는 과정을 통해 창의력과 응응력을 키우는 수업을 할수있도록 지도를 요청”했으며 “교육후 전원 뽑기 문단속 안전관리를 철저히 해달라고” 말했다.
용남초는 방과후 교육을 방학중에도 사교육 경감 양극화 해소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학부모의 신뢰를 받고 학교시설를 완전개방 365일 학교시설를 활용 지역민의 문화센터의 역할를 담당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