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軍문화축제 계룡산 안보등반 신청자 모집
계룡軍문화축제 계룡산 안보등반 신청자 모집
계룡대활주로 출발 암용추 경유해서 헬기장까지 오르는 구간
  • 윤재옥 기자
  • 승인 2017.09.17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계룡軍문화발전재단은 국가안보 의식 고취를 위해 ‘2017계룡軍문화축제’ 기간 중 계룡산 안보등반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재단은 민간인 통제구역을 한시적으로 개방하는 계룡산 안보등반 체험 프로그램 참여자를 오는 25일까지 선착순으로 접수 받는다.
계룡산 안보등반은 전국적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계룡軍문화축제의 대표 프로그램으로, 지난 2년간 여러 상황으로 개최되지 못했으나, 신청을 원하는 관람객들의 지속적인 요청으로 최근 관련 기관과의 협조를 받아 이루어졌다.
축제기간 중인 다음달 10일부터 12일까지 3일에 걸쳐 한시적으로 특별 개방되는 구간은 계룡대활주로를 출발하여 암용추를 경유해서 헬기장까지 오르는 구간으로 올해 축제기간 중 한시적으로 개방되어 많은 등산 애호가의 관심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예상된다.
재단은 계룡軍문화축제 홈페이지(www. m-festival.org)를 통해서만 신청을 받으며, 3일간 총 600명을 모집할 계획이다.
접수 방법은 축제 홈페이지 공지사항 안보등반 신청 코너에서 신청하면 개인 휴대폰 문자(SMS)로 참가자 확정 통보되고 참가자 확정 후 여행자보험 가입증명서를 (재)계룡軍문화발전재단 팩스로 송부하면 된다.
계룡산 안보체험은 축제장내 지정된 곳에서 등록 절차를 마친 후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2시 30분까지 4시간 정도 진행되며, 등반 후에는 행사장에서 진행되는 국내외 군악대, 의장시범 공연, 병영체험 프로그램 등 다양하고 다채로운 볼거리를 즐길 수 있다.
축제 관계자는 “제한된 구역을 3일간 개방하는 만큼 무엇보다 안전사항 준수 등 참가자들의 협조가 절실히 필요하며, 이번 체험을 계기로 국가 안보의식 고취 및 자연 사랑의 마음을 갖는 뜻 깊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계룡산 안보등반 담당(042-840-2091∼2)부서로 문의하면 된다.[충남일보 윤재옥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