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충남도교육청 등 3개 기관과 업무협약
충남도, 충남도교육청 등 3개 기관과 업무협약
  • 우명균 기자
  • 승인 2017.09.18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 감사위원회가 충남도교육청, 충남개발공사, ㈔한국청렴운동본부 등 3개 기관과 업무협약을 맺고 청렴문화 조성과 확산에 힘을 모은다.
도 감사위원회는 18일 위원회 회의실에서 충남도교육청, 충남개발공사, ㈔한국청렴운동본부 등 3개 기관 관계자가 참여한 가운데 반부패 청렴활동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도에 따르면 이번 협약은 기관별로 반부패 청렴정책을 실시하고 있지만 깨끗하고 지속적인 청렴문화 조성 및 확산을 위해 기관 간 협력 필요성이 높다는 판단에 따라 도 감사위원회를 중심으로 청렴시책 공유 및 활동을 통한 시너지 효과를 배가시키기 위해 추진됐다.
이번 협약에 따라 각 기관은 △청렴문화 정착을 위한 활동 지원 △우수사례 공유 등 정기회의를 통한 컨설팅 및 정보 교환 △캠페인·교육 공동행사 추진 등 반부패 청렴활동에 나선다.
특히 국민권익위원회에 등록된 유일한 공익신고 지원 전문단체인 ㈔한국청렴운동본부는 반부패, 청렴도 향상을 위한 교육·홍보 지원, 각종 청렴시책에 대한 자문 등에 협력한다.
도 감사위원회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앞으로 협약기관들과 정기 회의를 통해 부패방지·청렴정책 등을 협의하고 간담회와 교육 등 학습활동 체계를 구축하는 등 다양한 반부패·청렴 활동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충남일보 우명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