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창의인성센터 ‘교문에서 교문까지 창의인성 체험교실’ 운영
대전창의인성센터 ‘교문에서 교문까지 창의인성 체험교실’ 운영
  • 김일환 기자
  • 승인 2017.09.18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교육과학연구원 대전창의인성센터는 18일부터 대전지역 중학생을 대상으로 2학기 ‘교문에서 교문까지 창의인성 체험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체험교실은 월요일 ‘찾아가는 오조봇 교실’과 화·목요일 ‘찾아오는 체험교실’로 운영되며 1학기에 이어 10:1 이상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며 대전창의인성센터의 인기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았다.

‘찾아가는 오조봇 교실’은 창의인성센터의 파견교사들이 학교 현장에 직접 찾아가는 프로그램으로 작은 로봇인 오조봇(Ozobot)으로 놀이와 체험을 하며 쉽고 재미있게 코딩을 배우는 동안 학생들은 컴퓨팅 사고력과 문제해결력을 기를 수 있다.

‘찾아오는 체험교실’은 교육과학연구원에서 참가학교에 차량을 지원해 교육 체험기관으로의 접근성을 높인 현장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오전은 창의체험교실에서 창의인성 놀이 활동, 오후는 창의융합 체험학습(화-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방송체험, 목-한밭대학교/햄스터로봇 SW체험)으로 운영되며 전문 인력을 통해 수준 높은 체험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윤국진 대전교육과학연구원장은 “산업 4.0 시대를 이끌어갈 핵심 요소는 창의성과 인성”이라며 “대전창의인성센터의 창의인성 체험교실을 통해 학생들의 꿈과 재능을 키워 창의성과 인성을 기르는 데 밑거름이 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충남일보 김일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