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일 보령시장, 정부의 탈원전 정책 부응한 대체에너지 안정 생산 격려
김동일 보령시장, 정부의 탈원전 정책 부응한 대체에너지 안정 생산 격려
보령LNG터미널(주) 방문… 현장근로자와의 간담회
  • 임영한 기자
  • 승인 2017.09.19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보령시는 현장근로자와의 간담회를 19일 오전 오천면 영보리에 위치한 국내 최대의 민간LNG기지인 보령LNG터미널㈜에서 가졌다. [사진 = 보령시 제공]

보령시는 기업인 및 현장 근로자와의 대화로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 중인 현장근로자와의 간담회를 19일 오전 오천면 영보리에 위치한 국내 최대의 민간LNG기지인 보령LNG터미널㈜에서 가졌다.
간담회는 강신덕 대표이사의 회사현황 설명 청취 후 공장시설과 유조선으로부터 LNG를 저장탱크로 이송하는 현장을 시찰하고, 70여 명의 근로자들과 함께 근로현장의 애로사항과 기업 규제 개혁은 물론, 보령에 거주하면서 겪는 불편 사항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해결방안을 모색했다.
보령LNG터미널(주)은 지난 2012년 12월 GS에너지와 SK E&S가 공동투자에 합의함에 따라 2013년 2월 합작회사를 설립한 후 4년여 간의 건설공사를 마치고, 2017년 1월 1일부터 본격 상업운전을 시작했다.
시설규모는 연간 300만 톤의 LNG을 처리할 수 있는 하역부두, 20만kl 규모의 LNG저장탱크 3기, 4.5만 톤 규모의 저장탱크 1기를 갖춰 수도권을 비롯한 당진, 여수 지역에 1일 약 6000톤 규모의 산업용 LPG를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있다. 강신덕 대표이사는 “가격경쟁력 제고 및 효율적인 서비스, 안정적인 에너지 공급으로 국내LNG산업의 확장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충남일보 임영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