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2017 상반기 자체감사 사례집 발간
대전교육청, 2017 상반기 자체감사 사례집 발간
다양한 감사 지적사례, 우수사례 및 관련 규정 소개
  • 김일환 기자
  • 승인 2017.09.19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감사사례집.[사진=대전시교육청 제공]

대전시교육청은 올해 최신 감사 사례를 수록한 ‘2017년 자체감사 지적·우수 사례집’을 발간·배포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사례집은 일선 교육현장의 전례 답습적이고 관행적인 잘못된 업무 수행과 법령의 해석 및 적용 착오로 인한 부적정한 행정처리 등 다양한 감사 지적사례와 관련 규정을 소개하고 있으며 학교별로 공유할 만한 우수사례를 함께 수록했다. 

또 ▲초·중등 교육관리 ▲복무관리 ▲예산·회계관리 ▲재무관리 ▲재산 및 물품관리 ▲유치원 ▲우수사례 등의 분야로 실제로 발생한 다양한 위반 사례를 담았다.

특히 사립 유치원의 감사 사례를 상세히 제시해 일선 유치원의 행정 및 교무학사 업무 능력 향상 및 유사 사례 재발 방지에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류춘열 감사관은 “교육 현장 담당자들이 사례집에 소개된 최신 감사사례를 검토하고 숙지해 업무 능력을 한 단계 끌어올리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신뢰와 소통을 강화해 현장 중심의 예방 감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시교육청은 교육 현장의 행정이나 학사 관련 업무역량 강화를 위해 각종 감사결과를 교육청 홈페이지에 지속적으로 공개하고 있으며 전자민원 시스템인 ‘헬프라인’을 운용해 현장의 수요에 부응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충남일보 김일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