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원순, MB 고소·고발… “국정원 ‘박원순 제압문건’은 적폐”
박원순, MB 고소·고발… “국정원 ‘박원순 제압문건’은 적폐”
“권력 남용해 민주주의 근간 해쳐… 철저히 수사해 책임 물어야”
  • 김인철 기자
  • 승인 2017.09.19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원순 서울시장은 19일 이명박(MB) 정부 당시 국가정보원의 이른바 ‘박원순 제압문건’과 관련, “서울시와 시민 그리고 저는 이명박 전 대통령을 고소·고발한다”고 말했다.
박 시장은 이날 더불어민주당 적폐청산위원회 회의에 참석해 “권력을 남용해 민주주의의 근간을 해치는 이런 적폐는 청산돼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박원순 제압문건과 그 실행은 저와 제 가족뿐 아니라 청년실업자에 대한 제압이었고  비정규직 노동자 제압, 서울시 공무원을 넘어 서울시민을 향한 그런 제압이었다”고 비판했다. 이어 “이 전 대통령은 권한과 지위를 남용해 국가의 근간을 흔들고 민주주의의 본질을 훼손했다”면서 “이 전 대통령에 대해서도 철저히 수사해 책임을 물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박 시장은 “그동안 제 자신과 가족에 대한 근거 없는 음해와 댓글로 공격을 일삼았다”면서 “종북 좌파란 딱지와 낙인, 진실이 드러났음에도 아들에 대한 병역 의혹 제기, 그리고 기부문화를 정착시킨 것에 대해 대기업의 팔을 비틀었다고 하는데 허위사실 유포”라고 말했다.
이어 “서울시는 이명박 정부 동안 중앙정부와 협치의 꿈도 못 꾸었고 무상급식, 복지예산확대, 도시재생정책 등 추진정책마다 거부됐다”면서 “서울시의 새로운 도전은 그야말로 제압당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앞서 국정원 개혁발전위원회는 지난 11일 ‘국정원 적폐청산TF’로부터 국정원이 박 시장을 ‘종북 인물’로 규정하고 ‘서울시장의 좌(左) 편향 시정운영 실태 및 대응방안’, ‘좌파의 등록금 주장 허구성 전파’ 같은 문건을 만들었다는 사실을 보고받고, 검찰 수사 의뢰를 권고한 바 있다.[충남일보 김인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