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리과학창의대회 충남지역예선 개최
수리과학창의대회 충남지역예선 개최
오는 24일 아산장영실과학관서
  • 유명환 기자
  • 승인 2017.09.19 1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장영실과학관(관장 이상옥)은 제3회 국제수리과학창의대회 및 제11회 수리과학창의대회 충남지역예선을 오는 24일 장영실과학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수리과학창의대회 본선은 내달 21일 국립과천과학관에서 진행된다. 이번 충남지역예선은 장영실과학관과 미래융합창조문화재단이 주최하고 라온교육협동조합(이사장 김수영)이 주관해 시행될 예정이다.
수리과학창의대회는 매년 해외 및 국내 유치부(6~7세), 초·중·고등학생등 약 5000여 명이 참가해 4D프레임을 활용한 대상별 다양한 주제로 창의적인 작품을 만들어 자신의 재능과 능력을 뽐내는 대회이다.
또 미래창조과학부, 특허청, 한국과학창의재단, 국가수리과학연구소, 노벨사이언스, 포디수리과학창의연구소에서 후원 및 심사를 진행해 참가자들에게 상장을 수여하는 유서 깊은 대회이다. 이와 더불어, 현재 장영실과학관에선 수리과학창의대회 충남지역예선 개최를 기념하는 4D프레임 전시회를 이달 30일까지 연다. 4D프레임이란 무엇인지와 4D프레임을 이용해 제작한 다양한 모형을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경험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운영 및 행사 정보는 홈페이지(www.jyssm.co.kr)에서 확인하거나 전화 (041-903-5594)로 문의하면 된다.[충남일보 유명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