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 학교폭력예방 우리 모두의 관심이 필요한 때
[기고] 학교폭력예방 우리 모두의 관심이 필요한 때
  • 백현민 순경 천안서북경찰서 쌍용지구대
  • 승인 2017.09.21 17:42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더운 여름이 끝나고 신학기를 찾아 온지 얼마 되지 않은 것 같은데 요즘 학교폭력관련 기사를 많이 접하고 있다.
학교폭력 신고건수 통계에 따르면 겨울방학이 끝난 후인 3월과 4월 여름방학이 끝난 후인 9월과 10월에 집중적으로 증가하고 있다고 조사된바가 있어 이에 경찰에서도 학교전담경찰관(spo)을 통해 학교폭력집중예방기간을 운영하고 학교 폭력을 예방하기 위해 캠페인과 교육을 시행하는 등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이런 대안으로 우리 경찰청은 117CHAT 앱을 만들어 간단하고 빠르게 다양한 방법으로 신고 상담이 가능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했고, 학생이 직접 찾아가기 힘든 점을 우려해 117전화신고 또는 #117로 문자메시지로 신고할 수 있는 할 수 있도록 마련해 놓았다.

이러한 과정을 거치면서 학교폭력이 감소한 것도 사실이지만, 학교폭력의 특성상 은밀하게 이뤄지는데다 학교 밖에서 조직적으로 이뤄지는 경우도 많고 또한 최근 발생한 부산 여중생 사건과 같은 경우는 폭행관련 영상을 SNS에 퍼트리면서 반성은 커녕 조롱까지 하는 정서적 폭력과  사이버 폭력까지 이뤄져 폭력의 형태가 다양해 어떻게 접근해야 할 지 계속해서 깊은 고민이 필요하다.

이에 우리 경찰은 더 큰 문제가 발생하기 전에 시급한 대책을 강구할 필요가 있고 교사와 학부모들은 관심과 애정이 절실히 필요하며, 학생들도 학교폭력을 근절시킬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이 친구를 배려할 줄 아는 따뜻한 마음을 가지는 것 이라고 여겨줬으면 하는 바람이다.[백현민 순경 천안서북경찰서 쌍용지구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양 성 2017-10-01 19:48:56
충남 교육감 은 들으시오! 2017년 충남 에서 학교폭력 사건 으로 뉴스 ㆍ기사 방송 보도 가 백번 도 넘게 되었는데 모든 책임 을 지고 사퇴 하시오!! 경기ㆍ서울ㆍ부산ㆍ강원 등 교육감 들은 사과 성명 이라도 발표 하고 적극 대처 하는데! 충남 교육 감 은 왜! 무책임 하십니까!!
충남 교육감 은 학교 폭력 으로 피해를 당한 학생 들을
파악 하여 대처 방안 내 놓으시오!! 국민에 투표로 교육감 에 당선이 되었으면 그 책임 을 다 하시오!!

홍익인간 2017-09-22 11:03:52
당신이 3명의 아이를 낳는다면. 첫째는 집단따돌림과 폭행으로 자살을 하고,가해자들은 경찰관에게 훈방조치.
둘째는 성폭행을 당하고, 삶이 망가지지만, 가해자들은 법원에서 보호처분(집으로 귀가). 셋째는 싸우다 살해를 당하지만,가해자는 소년원 2년. 전과없음. 당신은 재판의 참석이 금지되고, 항고권도 없습니다. 이게 소년법입니다.
지난해 ‘기소’처분은 6232명으로 전체 미성년 범죄자의 7.1%.
재판 넘겨진 중 소년범중 단 1명만 '실형'.

이너 2017-09-21 22:49:19
소년법 페지 하라!! 가해자 인권은 중요하고!! 피해자 인권은 중요 하지 않은가!! 학교 폭력 법률 자체 를 법적으로 강제성 있게 뜯어 고쳐야 한다!
학폭 위원들 도 외부 인사 강화! 대한민국 헬조선 어디까지 갈것인가! 이제는 학교 도 마음 편히 못보내는 나라! 대통령 께서는 뭐하시는지요! 이 나라 의 미래 인 어린 아이들이 병들어 가고 있습니다! 초등학교 저학년 의 피해가 더 심각 합니다 피해 학생은 학교도 못가고 고통 속에서 살고 가해자 학생들은 멀쩡히 학교를 다니는ㆍ 이게 나라 입니까! 이러니 출산율 이 저조 할수밖에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