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 농업대상 수상대상자 후보 접수
논산, 농업대상 수상대상자 후보 접수
  • 최춘식 기자
  • 승인 2017.10.10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논산시농업기술센터는 지역농업발전에 기여한 우수 전문농업인을 발굴해 논산농업의 지속적 발전 도모를 위한 제24회 논산농업대상 수상 대상자를 선발한다고 밝혔다.
논산농업대상  시상분야는 △식량작물 △딸기 △채소·특작 △과수·축산 △융복합농업 △농업여성 △농촌발전 △청년농업인 등 8개 부문으로 1994년부터 시작해 그동안 총159명을 선발 시상했다.
수상대상자 기준은 △논산에서 5년이상 영농에 종사하고 분야별로 전문성을 갖춘 3년이상 해당분야 영농에 종사한 자(, 농촌발전분야와 청년농업인분야는 예외) △과학영농과 새기술 실천으로 부가가치 창조와 농업인 소득 증대 등 논산농업발전에 현저한 공이 있는 농업인이다.
또, 평소 근면, 성실하고 검소한 생활로 주위에 존경을 받으며 모범적인 가정을 꾸려가는 농업인과 지역 농촌을 리더하는 40세이하의 청년농업인도 해당된다.
읍·면·동장이나 농업인 단체장이 후보자를 발굴·추천해 추천서와 소정의 서류를 10월 13일까지 농업기술센터 사회개발과에 제출하면 된다. 수상대상자 선발 심의위원을 구성, 현지조사 및 심의 위원회를 거쳐 부문별 최종 수상자를 선정해 11월중에 개최되는 농업인학습단체 화합한마당 행사에서 시상한다.[충남일보 최춘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