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 가을 정취 만끽 할 걷기대회 개최
홍성, 가을 정취 만끽 할 걷기대회 개최
  • 백승균 기자
  • 승인 2017.10.12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이 군민과 주말을 맞아 군을 찾는 관광객에게 가을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걷기대회 행사를 준비해 눈길을 끌고 있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용봉산 둘레산길 달빛 걷기대회’는 홍성군체육회와 중도일보가 공동 주관하며 14일 오후 4시 홍예공원 야외무대에서 집결해 출발하는 건강코스(7㎞)로 진행된다.
홍예공원에서 출발하여 반환점인 용봉사를 지나 다시 홍예공원으로 돌아오는 코스로 참가자 모두가 부담 없는 편안한 코스로 구성되어 편안한 힐링의 시간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참가자 모두에게 무료로 쌀국수와 두부김치 등 먹거리가 제공되며 32인치 LED TV 등 푸짐한 경품 추첨 행사도 진행될 예정이며, 참가비는 무료로 행사당일 현장접수도 가능하다.
용봉산 둘레산길 걷기대회는 홍성 8경 중 제1경인 용봉산의 수려한 경관을 널리 알리며 내포신도시의 아름다운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기회로, 건강증진과 함께 주민간의 친분을 다지고자 실시되고 있다.
홍예공원 호수에 비친 내포신도시의 야경은 참가자로 하여금 또 다른 볼거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15일에는 선열들의 숨결이 살아 숨 쉬는 역사의 고장으로 널리 알려진 홍성군 결성면에서 ‘결성읍성 둘레길 걷기대회’가 실시된다.
오전 10시 결성농요 농사박물관 앞에서 집결·출발하며, 코스는 약 3km로 코스 곳곳에 의미 있는 관광지가 위치해 방문객의 재미를 돋울 것으로 보인다.
결성농요, 결성형방청, 결성동헌, 결성읍성, 송진채취 소나무 군락, 결성읍성 정상, 벚꽃 군락지를 거치게 되며 참여자에게 지역 홍보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충남일보 백승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