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 학교폭력 집중신고기간인데… 아시나요?
[기고] 학교폭력 집중신고기간인데… 아시나요?
  • 이재홍 경사 서북경찰서 여성청소년과
  • 승인 2017.10.17 17:2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없이 지속될 것만 같았던 무더위도 추석을 기점으로 점점 찬바람과 함께 저물어 가고 한해의 마무리를 조금씩 준비해야 할 때다.
무더운 여름보다 더 뜨거운 이슈가 있었는데 바로 전국에 큰 충격을 주었던 학교폭력 문제다.
각 지역에서 동시다발적으로 터진 학교폭력 문제는 더 이상 청소년들만의 문제도 아닌, 학교만의 문제도 아닌 우리 사회 모두가 고민해야 될 문제가 되었고, 소년법 폐지 청원운동까지 일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고민에도 아직까지 학생들 사이에서는 습관처럼 욕설과 폭행, 따돌림이 지속되는 등 학교폭력이 없어지지 않고 있다.
경찰은 학교폭력을 포함하여 소년범에 대한 경각심을 제고하고 경중을 울리기 위해 ‘학교폭력 등 청소년사범 집중 신고 및 검거기간’을 운영하고 있다.
학교폭력 피해자 또는 목격자는 117이나 학교전담경찰관을 통해 집중신고기간을 운영하고 가해자의 경우도 ‘자수’ 규정을 활용하여 즉심 및 훈방 등 적극 선처할 방침이다.

또 오는 18일부터는 검거기간을 운영하여 가출청소년 및 학교밖청소년, 성인 조직폭력배와 연계된 폭력서클에 대한 집중적인 단속을 실시하여 학생 간 또는 학생에 대한 폭행 및 금품갈취, 성폭력, 언어폭력, 사이버폭력 등 학교폭력문제를 대한민국에서 영원히 추방시키고자 노력할 방침이다.
신고자는 신분 노출 방지 및 비밀을 엄수하여 또다른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할 것이며, 무엇보다도 모든 학생들이 안심하고 학교생활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대한민국의 희망인 청소년들이 더 이상 학교폭력이나 범죄에 노출되지 않고 밝고 건강하게 자랐으면 좋겠다.[이재홍 경사 서북경찰서 여성청소년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한심 2017-11-15 00:05:45
충남 교육감 은 들으시오!2017년 충남 에서 학교 폭력으로 뉴스 기사 보도 만 백번 은 넘게 방송 보도 되었는데 무관심 하고 무책임 합니까!다른지역 교육감 들은 사과성명 발표 하고 적극적으로 대처 하는데 왜! 충남 교육감 무책임 합니까!교육감 에 의무를 다하시오!학교 폭력 으로 피해를 당한 학생 들을 파악 하여 신속한 대처 방안 을 내놓으시오! 특히 학교 폭력 으로 피해 를 당한 경험이 있는 학생 의 70프로 가 초등학교 입니다 초등 저학년 에서 학교폭력 은 더심각 합니다 어린아이들이 불쌍 하지도 않습니까!충남 교육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