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온양캠퍼스, ‘언어치료차량’ 전달
삼성전자 온양캠퍼스, ‘언어치료차량’ 전달
신창면 다문화 프로젝트, 찾아가는 언어치료 목적
  • 유명환 기자
  • 승인 2017.10.25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 온양캠퍼스가 후원하고 아산시 신창면 행정복지센터와 다문화센터, 아산서부종합사회복지관, 아산경찰서, 아산교육지원청 등의 유관기관이 네트워크를 구축해 추진하고 있는 신창면 다문화 프로젝트를 위해 지난 23일 오후 4시에 글로벌가족센터에서 자문위원회 회의를 마친 후 찾아가는 언어치료차량 ‘talk talk car’ 전달식을 가졌다.

전달식은 삼성전자 온양캠퍼스에서 다문화센터로 전달하는 것으로 ‘talk talk car’라고 명칭한 이 차량은 신창면 다문화 프로젝트 사업 중 찾아가는 언어치료를 위한 목적으로 사용하게 된다.

찾아가는 언어치료 사업은 다문화자녀 중 언어치료가 필요하지만 가정에 보육 중이거나 어린이집, 지역아동센터 등의 협소한 공간으로 인해 혜택을 받지 못하고 있는 다문화자녀들을 위한 것으로 사전에 표준화검사를 통해 아동의 언어발달 수준을 파악해 양질의 장소를 제공해 언어서비스 제공의 사각지대가 없도록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사업이다.

신창면 맞춤형 다문화 프로젝트는 총사업비 1억6600여 만 원으로 신창초교 교실을 임대해 다문화가정의 한글이해 교육, 찾아가는 한글나라, 찾아가는 기초학습, 지역주민과의 네트워크, 나눔 교실 등 각 기관들이 역할을 맡아 추진하고 있다.[충남일보 유명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