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평생학습관, 26일 대전대성여고서 ‘전통 성년식’
대전평생학습관, 26일 대전대성여고서 ‘전통 성년식’
전통문화·예 체험 기회 제공
  • 김일환 기자
  • 승인 2017.10.25 1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전평생학습관은 26일 대전대성여자고등학교에서 고3 학생 290명과 가족들이 참석한 가운데 전통 성년식을 개최한다. 사진은 지난해 성년식 모습. [사진 = 대전평생학습관 제공]


대전평생학습관은 26일 대전대성여자고등학교에서 고3 학생 290명과 가족들이 참석한 가운데 전통 성년식을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성년으로서의 예절과 책무를 일깨워 주며 자긍심을 부여하는 계기를 마련하는 축하의 자리로 전통성년례(관례·계례)를 통해 학생들에게 전통문화와 예 체험을 할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 전통성년의례는 우리의 전통예법인 관·혼·상·제의 첫 번째 관례에 해당하는 통과의례이자 중요한 우리 문화유산으로 시가례, 재가례, 삼가례, 초례, 명자례, 성년선서, 성년선언, 수훈례, 예필선언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아울러 이번 성년식에서는 졸업을 앞둔 고3 학생들이 선생님과 가족들, 친구들 앞에서 성년이 됨을 선언하고 예비 사회인으로서의 첫발을 내딛는 출발점을 마련할 예정이다.

장흥근 관장은 “이번 성년식을 치르고 성년이 될 학생들에게 축하의 인사를 전하며 성인으로서의 자부심은 물론 책임감을 되새기고 진정한 어른으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다.[충남일보 김일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