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작은영화관, ‘작지만 큰’ 군민 복합 문화공간으로!
태안군 작은영화관, ‘작지만 큰’ 군민 복합 문화공간으로!
개관 한 달 만에 5천명 돌파
  • 문길진 기자
  • 승인 2017.11.01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9월 25일 문을 연 ‘태안 작은영화관’이 개관 한 달 만에 군민들의 복합 문화공간으로 연착륙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태안군은 10월 29일 현재 태안 작은영화관에서 총 10편의 영화를 상영해 누적 관람객 수 5668명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작은 영화관’은 소규모 지자체 주민들의 문화 향유권 격차 해소를 위한 것으로 현재 전국 28개 지자체에서 운영 중이며, 군은 타 시·군 벤치마킹 등 제반 절차를 거쳐 지난 2016년부터 착공에 돌입, 공사를 마무리하고 지난 9월 25일부터 본격 개관했다.

‘태안 작은 영화관’은 연면적 323.52㎡ 규모에 2개 상영관(1관 65석, 2관 34석)을 갖추고 있으며, 3D 영화 상영이 가능해 상영작 선택 폭이 넓고 매점 등 편의시설을 두루 갖춘데다 태안문화원 인근에 위치해 영화 관람 외의 문화 활동도 함께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최신작을 상영해 군민들이 영화 관람 시 인근 지자체를 가야 하는 불편을 해소했으며, 관람료가 일반 5000 원(3D 8000 원), 청소년(만 18세 이하)·노인(만 65세 이상)·국가유공자·장애인·단체 4000 원(3D 7000 원)으로 매우 저렴해 관람객들의 만족도가 높다는 평가다.

군은 작은영화관 홍보를 더욱 강화하는 등 작은영화관 이용률 제고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는 한편, 위탁기관인 태안문화원과 함께 군민 불편사항을 체크하고 개선사항을 논의하는 등 군민들의 문화향유권을 더욱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개관 한 달 만에 관람객 수 5천명을 돌파해 기쁘며 앞으로도 질 좋은 영화를 선별하고 발전사항을 논의하는 등 다각적인 노력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태안 작은영화관은 태안읍 백화로 192(동문리)에 위치해 있으며, 작은영화관 매표소 및 인터넷 홈페이지(https://www.taeancinema.com), 인터파크 온라인 사이트(http://movie.interpark.com)에서 예매가 가능하고 포털사이트 네이버와 다음에서도 ‘태안 작은영화관’ 검색을 통해 상영정보 확인이 가능하다.[충남일보 문길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