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농상품 홍보 판매 행사 성료
서천군, 농상품 홍보 판매 행사 성료
  • 노국철 기자
  • 승인 2017.11.13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 = 서천군 제공]

서천군은 지난 10일부터 11일까지 2일간 서천특화시장 광장에서 지역을 대표하는 농·특산물, 가공 식품 등 농업관련 융·복합 산업 결과물을 한자리에 모은 ‘2017년 서천군 농상품 홍보·판매전’을 열어 농업인과 소비자가 하나되는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축제는 농업인과 관련 기관 단체장 등 7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천군 농상품의 우수성을 대내외 홍보하여 지역농산물의 판매 확산을 도모코자 추진했다. 또한 ‘제22회 농업인의 날’을 기념하고, 지역농업 발전에 기여한 농업인에 대하여 시상함으로써 자긍심을 높이고 농업 융·복합 산업 성공의지를 다지는 계기를 만든 것으로 나타났다.
행사장에선 지역을 대표하는 모시송편과 친환경 농축산물, 전통장류, 산야초 발효액, 가공식품까지 다양한 농상품을 시식과 홍보로 알렸으며 판매 부스에서는 저렴하게 판매하여 알뜰하게 구입하려는 소비자의 발길을 사로잡았다. 특히, 농촌진흥 신기술 성과 전시 및 서천쌀 및 서천동부로 만든 모시송편 홍보, 축산물 소비촉진 시식, 우리쌀 나눔 행사를 통해 서천군 농상품 브랜드의 우수성을 알리고 방향을 제시하는 데 성공했다는 평이다. 노박래 서천군수는 인사말에서 “올해 쌀 수급 불안정 등 쌀시장의 불규칙한 변동과 가뭄 등 기상이변과 외래해충의 피해 등으로 어려웠던 농업현실을 극복하기 위해 땀 흘린 농업인들을 격려한다”면서 “경쟁력 있는 서천 농업을 위해 노력해 줄 것과 미래 서천 농업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충남일보 노국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