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정치권 “흔들림없는 대전시정” 한목소리
지역 정치권 “흔들림없는 대전시정” 한목소리
자유한국당 “안타깝다, 공백 최소화 해야”,정의당 “민주당 책임있는 사과”
  • 김일환 기자
  • 승인 2017.11.14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당 “시정정상화 수습 필요”, 바른정당 “시민소통 흔들리지 말아야”

권선택 전 대전시장이 14일 대법원 상고심에서 정치자금법 위반으로 징역 6월, 집행유예 2년형의 당선무효형이 확정돼 시장직을 내려놓게 됐다.
이에 지역 정치권이 일제히 흔들림 없는 대전시정을 주문하고 나섰다.
자유한국당 대전시당은 이날 논평을 내고 “현직 시장이 재임 중 직을 상실하게 된 점과 대전시가 5대 광역시 중 유일하게 내년 6월 말까지 시장 권한대행 체제로 운영돼야 할 형편에 놓이게 됐다는 점 모두에 대해 안타까움을 금할 수 없다”면서 “대전시는 시장의 공백 상황에서도 한 점 흐트러짐 없이 시민의 안녕과 시정의 연속성을 유지하고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공직사회의 동요를 막는 등의 최선을 다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국민의당 대전시당은 논평에서 “대전시정업무 정상화를 위해 조속한 수습이 필요하다”며 “대전시는 행정 차질이 빚어지지 않도록 시정업무 정상화를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바른정당 대전시당도 “대전시는 흔들림 없이 시정에 전념해야 한다”면서 “행정부시장 체제로 전열을 정비하고 흔들림 없이 시민과 소통하라”고 주문했다.
정의당 대전시당은 “이번 판결은 불법적 정치자금에 대한 단호한 판단”이라며 자당 단체장의 위법행위에 대해 더불어민주당은 대전 시민에게 책임 있는 사과를 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어 “행정부시장은 공직기강이 문란해지는 일이 없도록 감독하고 오직 대전 시민의 삶과 직결된 민생만 챙겨야 한다”고 덧붙였다.
더불어민주당은 논평을 통해 “대법원의 결정을 겸허히 받아들인다”며 “오랜 기간 기대와 걱정으로 함께 한 당원과 대전 시민께 사과와 위로 말씀 올린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더불어민주당은 가슴 아픈 결과를 뼈아프게 새기고 시민의 눈높이에서 시민을 위한 정책에 힘쓸 것을 약속드린다. 소속 국회의원과 지방의원이 힘을 모아 현안사업을 제대로 점검해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충남일보 김일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