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Wee센터, 특수학교 업무담당자 자살예방 교육
아산 Wee센터, 특수학교 업무담당자 자살예방 교육
  • 유명환 기자
  • 승인 2017.11.14 18:12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심훈) Wee센터는 14일 아산교육지원청 3층 대강당에서 아산관내 초·중·고·특수학교 자살예방 업무담당자 75명을 대상으로 자살예방(생명사랑)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김민 순천향대 청소년교육상담학과 교수를 초빙해 ‘청소년 자살예방과 교사의 개입전략’이라는 주제로 업무담당자의 자살예방(생명사랑) 교육을 통해 학교 현장에서의 적극적인 자살예방 및 생명사랑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강의로 진행됐다.
학생 자살사건 발생이 사회적 문제로 대두됨에 따라 학교에서의 생명존중교육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으며, 자살 징후 학생을 조기 발견함으로써 위험 요인을 사전에 제거하고, 학교생활에 적응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예방교육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연수에 참가한 한 교사는 “이번 연수를 통해 학교에서의 생명존중교육의 필요성, 자살 징후 학생의 조기발견과 개입의 중요성을 깨닫게 됐고, 학생 자살예방에 대한 책임감 있는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충남일보 유명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유현 2017-11-16 20:20:38
발을 못 붙이게 해야 한다고가 장애학생 왕따예방을 해주는 특수학교에까지도 다 그러는 것이며 부숴버릴거야가 당연히 장애인복지관과 장애인복지센터 및 특수학교에까지도 다 부숴버릴거야에 끝장내 주마가 당연히 또 특수학교를 끝장내 준다던가 특수학교에서 끝장을 보자는 특수학교생도 있다고 한다고요.
특수학교에서 밉보이는 특수학교생 밉상도 있고 특수학교생을 특수학교에서 쫓아낸 특수학교교사 정도라면 있을지도 모르니까 말예요.

유현 2017-11-16 19:06:49
둘 중에 누굴이나 둘중에 누가,그리고 둘 중에 하나가 남의아내 남의남편 남의약혼자 남의약혼녀만 그렇게 좋아하는 게 아닌,특수학교에 소속된 존재나 장애인복지관에 소속된 존재라도 둘 중에 하나란 말들도 다 있어가지고 말입니다.
그리고 또,특수학교 선생님께서 돌아가시자마자 특수학교 선생님의 납골당일 수도 있고 반드시 쫓아내고 말 거야가 특수학교라도 특수학교생을 특수학교에서 쫓아 낸다던가,그러면 또 발붙이지 못하게 해야겠어가 특수학교에까지도 다 그럴 수도 있다고 한다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