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예비마을기업 3곳 지원 받는다
부여군, 예비마을기업 3곳 지원 받는다
마을기업 홍보 및 마케팅 방향 등 컨설팅 들어가
  • 이재인 기자
  • 승인 2017.11.15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여군 비랭이마을영농조합법인, 구레울체험마을, 정동마을영농조합 등 3개 기업이 충남도 하반기 예비마을기업에 선정돼 도·군비 포함 1개소당 1000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는다.
예비마을기업이란 마을기업으로 지정되기 위한 사전 단계의 마을기업으로 경쟁력 있는 마을기업을 발굴하여 지역민들의 안정적인 수익과 일자리 창출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군은 이번에 선정된 예비마을기업을 대상으로 10월부터 매월 멘토링 진행을 통해 효과적인 사업 추진을 위한 자문과 원활한 마을기업으로서의 진입에 필요한 사항을 점검하고 지속가능한 마을기업 운영지원 컨설팅에 들어갔다.
충남마을기업지원센터가 예비마을기업 사업장을 직접 방문하여 사업 추진의 제반사항을 점검하고, 사업성과 및 시기별 과제달성을 확인하여 마을기업으로 발전시킬 수 있는 방향성을 제시했다.
이번에 선정된 예비마을기업 중 비랭이마을영농조합법인은 일부 주민들의 조합법인이 아닌 비당2리 마을의 모든 주민들이 참여하는 조합법인으로 마을에서 생산하는 고품질의 쌀을 사용하여 만든 간장과 식초를 주원료로 절임 생산을 목표로 하고 있다.
구레울체험마을은 이미 농촌체험휴양마을로 지정되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왔으며, 이번에는 마을 어르신들이 참여해 짚공예 작품을 만들어 구레울체험마을 방문객과 전수관, 지역 축제에 참여하여 작품을 판매, 수익을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마지막으로 정동마을영농조합법인은 출향인과 도시민들을 초청하여 체험프로그램을 운영, 직접 생산한 장류, 두부, 시래기 제품을 판매해 활성화한다는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며 “앞으로 마을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충남일보 이재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